경상북도립구미도서관(관장 이승태)이 8월 8일~9일까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다함께 하는 다문화 이해’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의 도서관 다문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운영 중인 ‘2015년 다문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다문화 이해 특강 및 다문화 음식 만들기 체험 외에 다문화 가족 신문 만들기, 다문화 삼행시 짓기, 다문화 도서 전시, 다문화 100배 알기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다문화 이해 특강 및 다문화 음식 만들기 체험은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필리핀 문화와 베트남 문화에 대한 특강을 듣고, 엄마 아빠와 함께 필리핀, 베트남 음식을 직접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이다.
이 행사는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경상북도립구미도서관 홈페이지(www.gumilib.go.kr)를 참고하거나 문헌정보과(☎450-7022)로 문의하면 된다.
이승태 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이 조금이나마 다문화에 대한 이해와 체험의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다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