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는 IT와 무역의 중심 서초구에 걸맞은 지역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으로 국제무역사무원 양성과정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청년구직자, 경력단절 여성, 무역관련 취?창업을 원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국제무역사무원 양성과정은 어려운 이론식 강의가 아닌 실제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실무교육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교육과정 수료 후에는 무역회사, 무역상사, 포워딩회사 등에 취업도 알선해 준다. 또한 소규모 무역회사나 포워딩회사로 창업이 가능하고, 한국무역협회에서 시행하는 국제무역사, 무역 관리사 자격시험에도 도전할 수 있다. 한편, 서초구에서 2014년에 시작한 국제무역사무원 양성과정은 49명 수료자중 34명이 취?창업을 하는 등 높은 취업률을 나타내고 있다. 희망자는 서초여성 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http://seocho.seoulwomen.or.kr)에 회원가입 후 수강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문의는 02-6929-0011(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나 02-2155-8734(서초구청 일자리경제과)로 하면 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