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에서는 건강 100세 시대를 맞아 생애 주기별 맞춤형 생활체육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운동량이 부족한 주민들을 위해 동네 운동장이나 주민 센터 등에서 맞춤형 생활체육교실을 운영하고 있는 것. 무료 강의나 혹은 저렴한 수강료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몸매 교정과 체력증진을 돕는 일거양득의 기회를 잡을 수 있어 구민들에게 인기가 높다. 반포종합운동장 체육센터에서 매주 월, 수,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는 ‘헬스교실’은 남녀 모두 참여할 수 있다. 또 여성들을 대상으로 하는 ‘주부 볼링’, ‘주부 테니스교실’도 운영 중이다. 각 주민 센터에서 운영되는 ‘에어로빅 광장’은 주로 60세 이상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7시1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다. 그 외에도 서초구민체육센터에서 운영되는‘국민체력 100 사업’은 개인별 맞춤형 운동처방과 운동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만 13세 이상 청소년·성인·65세 이상 노인이며 희망자에 한해 8주 과정의 체력증진교실에도 참여할 수 있다. 문의 02-591-5999, 국민체력100(http://nfa.sports.re.kr)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