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양동 사거리에서 현대아파트 방향으로 하나은행 인근에 위치한 참다원떡은 건강을 생각한 다양한 수제 떡으로 인근 주민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입구에 전시된 떡들은 한눈에도 정성이 느껴질 정도다.
낱개로 포장되거나 금액별로 포장된 떡들이 어찌나 단정한 모습인지 우리 떡의 가치가 새삼 느껴진다. 이집의 떡들은 색이 과하지 않다. 떡의 빛깔이 어느 집이나 곱기 마련이지만 이집은 인공색소를 전혀 사용하지 않아 파스텔 톤의 부드러운 색을 자랑한다.
참다원떡에서 가장 잘 나가는 떡은 현미가래떡과 찹쌀모찌. 100% 현미를 사용해 건강에 좋은 현미가래떡은 성인병 등이 걱정되는 중년과 어르신들이 좋아한다. 팥과 호두, 아몬드, 검은깨 등이 들어가 있어 떡을 먹으면 자연스럽게 견과류를 섭취할 수 있는 찹쌀모찌는 아침식사 대용으로 어르신과 아이는 물론 직장인들에게도 인기가 좋다.
이밖에 영양떡부터 선물용 떡 케이크, 답례품 떡 세트까지 모두 주문 가능하다. 특히 돌잔치 등 특별한 날에 사용되는 설기 종류는 하트백설기, 푸우설기, 호박설기, 콩설기로 종류가 다양해 취향에 맞게 골라 주문할 수 있다. 주문은 하루 전까지 가능하며 행사 답례품 설기의 경우 가격은 2,000원부터 시작된다. 참다원떡 대표는 “떡은 쌀이 중요하다”며 “찹쌀의 경우 국내에서 가장 찰지다고 소문난 강화교동찹쌀만을 사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운영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백인숙 리포터 bisbis680@hanmail.net
위치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1403-5
문의 031-381-1212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