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가 재능 기부의 일환인 학습나눔 행복교실을 운영한다. 학습나눔 행복교실은 대학교수나 전문 강사가 아닌 일반인이 자신이 보유한 특별한 경험이나 지혜 또는 재능을 강좌를 통해 시민과 공유하는 이른바 기부강좌이다. 시는 이 달에 8개의 학습나눔 행복교실 강좌를 마련해 평생교육원에서 무료로 운영할 계획이다.
강좌는 4월 8일 첫 강의를 시작으로 6월 24일까지 수요일마다 열리는 시니어 온라인 창업아카데미가 있고, 언변력을 높일 수 있는 현대인의 명품스피치는 스피치지도사 이재선 씨가 5월 29일까지 매주 금요일 만안소강당에서 진행한다. 의약품 보관법과 복용법, 건강기능식품 올바른 선택, 의약품 안전사용, 약 바로 쓰기 등을 내용으로 하는 강좌 약과 건강은 안양시약사회 김필여, 정성희, 조태연 약사가 이 달 28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한 강좌씩 강의를 맡는다. 미술을 통해 힐링도 하게 되는 미술치료와 함께 하는 마음여행은 22일부터 오는 6월 24일까지 공무원 백동현 씨가 수요일마다 열고, 노인도 참여가 가능한 자신감 UP Fun-Fun 미술교실은 마술· 웃음치료 전문강사인 이석기 씨가 4월 13일 시작해 6월 8일까지 마술이론, 숫자카드, 동전, 떨어지는 링 마술을 매주 월요일 강의를 연다.
소자본 창업교육은 22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창업과 입지분석 등을 내용으로 수요일마다 진행된다. 이밖에 1회성 강좌도 준비되어 있다. 이미지 변신으로 자신감을 키워주기 위한 이미지 메이킹과 메이크업은 메리케이 뷰티컨설턴트 정진희 씨의 강의로 15일 열리며 부모와 자녀의 올바른 소통, 부모역할, 의사소통 방해 영향 등을 내용으로 하는 자녀의 저항다루기는 학부모 50명을 대상으로 이 달 24일 열린다.
5월에 진행되는 강좌로는 연극배우 정다운 씨가 기부강사로 나서는 연극놀이가 있다. 5월 6일부터 5월 27일까지 매주 수요일 진행되는 이 강좌는 연극놀이를 통한 치매예방, 상황극, 토론극, 마임 등의 교육 내용으로 55∼70세 노인 12명을 대상으로 한다. 또 인생 설계 꿈 드림 강좌는 5월 8일부터 5월 29일까지 정홍자 씨가 맡고 부모(자녀)교육 강좌는 5월 12일부터 6월 2일까지 매주 화요일 부모교육 강사 박정옥 씨가 교육할 예정이다. 이밖에 6월에는 오간지 프로덕션 대표 오상익 씨가 액티브 시니어 제2의 인생 강사로 시작하기 라는 주제로 성공사례, 강의안, 강의계획서 등 강사를 꿈꾸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펼친다. 6월 15일에는 2011년 시민대상 수상자인 권오익 씨가 법의 종류, 사회조직에서 필요한 법률 등의 내용으로 재미있는 법 Story 에 대해 강의한다.
시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학습나눔 행복교실은 자신이 갖고 있는 해박한 지식이나 재능을 타인에게 전달해 자부심을 쌓고 이로 인해 시민들이 지식을 취득하게 하는 매우 유익한 교육사업”이라며 “시민이 주인공이 되는 기부강좌는 앞으로도 꾸준히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강좌 수강을 희망하는 사람은 방문이나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접수해 참여할 수 있다. 강좌별 수강인원은 20명에서 100명까지이다.
문의 031-8045-6017
배경미 리포터 bae@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