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호계동 평촌공고 정문 앞에 위치한 ‘아이마카롱. 이곳은 신선한 천연재료를 직접 가공해 100% 수작업으로 마카롱을 만드는 마카롱 전문점이다. 국내와 프랑스에서 마카롱 만드는 법을 직접 배운 최현경 사장이 자신이 개발한 레시피로 만든 마카롱을 선보인다.
아이마카롱에서 맛볼 수 있는 마카롱은 모두 8종류. 이 중 피스타치오를 갈아 만든 피스타치오 마카롱, 식용 장미를 넣은 장미 마카롱, 유자를 갈아 넣은 유자마카롱과 산딸기를 넣은 라즈베리마카롱은 화려한 색깔과 함께 고소하고 달콤한 맛까지 더해져 눈과 입이 모두 즐겁다. 또 아이들이 특히 좋아한다는 초코바닐라마카롱과 프랑스산 소금을 넣어 짜고 단맛이 묘하게 어울린 소금바닐라마카롱 등도 이색적이다.
이곳의 마카롱은 최현경 사장이 매일 새벽에 나와 직접 만든 것으로, 합성보존료나 감미료, 합성향신료를 넣지 않고 국내산 재료 위주로 사용해 믿을 수 있다.
최 사장은 “아이들도 즐겨 먹는 마카롱이기 때문에 좋은 재료만을 고집해서 만든다”며 “밀가루가 전혀 들어가지 않고 아몬드 가루로만 만들고, 설탕함량이 적고 소량생산만을 하는 프랑스 방식의 프렌치 머랭으로 만들기 때문에 차별화된 마카롱 맛을 느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마카롱의 가격은 종류에 상관없이 개당 1천500원으로, 5개는 7천원, 10개는 1만4천원에 판매하고 있다. 최 사장은 “주문예약도 가능하며, 모든 고객에게 선물을 드린다는 마음으로 포장 값은 따로 받지 않고 선물포장을 해드리고 있다”고 전했다.
마카롱 외에도 수제쿠키와 조각 케이크 등도 판매하며 홍차와 허브티 등도 즐길 수 있다.
위치 : 안양 호계동 평촌공고 정문 앞.
문의 : 070-7766-0888.
이재윤 리포터 kate2575@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