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이 60일 남짓 남았다. 고등학교 3학년들의 경우, 대학교 진학의 계획을 세우며 꼭 한국대학교만 고집 할 필요는 없다. 미국 대학교 진학은 한국의 일반 고등학교 학생들에게도 좋은 대입의 방법이 될 것이다. 학생이 영어를 충분히 준비한 학생이라면 좀 더 좋은 조건에서 미국 대학교 진학을 알아 볼 수 있다. 혹시 일반 고등학교 3학년의 경우 공인영어점수가 없더라도 걱정할 필요 없다. 미국에는 조건부 입학이라는 제도가 있다. 조건부 입학이란 대학레벨의 수학 능력은 인정이 되지만 영어가 조금 모자라는 학생들을 위해 학교 부설로 있는 영어 프로그램에서 컬리지 레벨의 영어 과정을 듣고 정규수업을 듣는 것을 말한다. 넓은 세계를 보고 싶다면, 영어를 배우고 싶다면, 좋은 교육 환경을 원한다면 미국으로 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렇게 전략을 짜는 것은 반드시 편입 전략과 함께 준비해야 한다. 편입 전략은 비교적 입학이 수월하지만 우수한 교육을 제공하는 소규모의 대학에서 1~2학년 동안 미국 대학의 교육과 문화를 적응한 후, 3학년 때 누구나 아는 유명 대학교로 편입 하는 것을 말한다. 이 경우, 학비를 절감할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장점이 많다. 교육 중심의 좋은 Regional College의 경우 학생과 교수의 비율이 낮아서 국제 학생들이 담당교수님의 도움을 쉽게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그 분야의 전문가인 교수님과 장래에 대해 많은 의견을 나눌 수 있는 큰 이점이 있다.
이미 기존의 Community College학생이나 편입 준비생은 지금이 2015년도 가을학기 편입원서를 시작해야 할 때이다. 대부분의 대학교에는 편입생 지원이 신입생 지원보다 수월하다. 그러나 최상위권 대학교들은 편입 지원이 신입생 지원보다 매우 까다롭고 어렵다. 그러므로 편입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편입을 결심한 즉시 전략을 꼼꼼하게 세우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신관수 대표
IECG 컨설팅
문의 02-522-0063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