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김영준)가 지난 15일 CYS-Net (청소년통합지원체계)운영위원, 실행위원, 1388청소년지원단, 1388상담지원단, 1388멘토지원단, 1388대학생지원단 및 직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CYS-Net(청소년통합지원체계) 운영 활성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2014년 CYS-Net 상반기 활동보고, 청소년육성유공자 시상, CYS-Net 운영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한 내용이 심도 있게 다루어졌다. 특히 이날 워크숍에서는 청소년 상담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신성만 교수(한동대학교 상담심리사회복지학부)의 ‘동기강화상담’ 강의가 마련돼 참석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워크숍에 참석한 CYS-Net 기관 실무자는 “비자발적인 청소년들에게 어떻게 다가가야 할지 어려운 점이 있었는데 동기강화상담 강의를 통해 청소년에 대한 이해와 적절한 대화방법에 대해 많은 도움이 되었다” 고 말했다.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영준 소장은 “CYS-Net을 통해 위기 청소년의 발굴 및 긴급 개입을 하는 데 있어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그들이 가정과 학교로 복귀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사명감과 긍지를 가지고 더욱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CYS-Net(Community Youth Safety-Network)은 청소년통합지원체계로 지역사회의 다양한 청소년 자원을 발굴하고 연계하여 위기 청소년이 적시에 적절한 지원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체계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구축한 안전망이다. CYS-Net은 국공립병원, 경찰서, 교육지원청, 고용센터, 정신건강증진센터 등 청소년 업무담당 관련기관 및 학교지원단과 민간사회안전망인 1388청소년지원단으로 청소년들에게 지역사회 내의 활용 가능한 자원을 연계하여 전문적이고 특화된 프로그램과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