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련된 인테리어, 스태프와 디자이너들의 친절함과 전문성이 돋보이는 헤어숍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 지하철 9호선 신반포역 래미안상가에 위치한 리안헤어가 바로 그 곳. 세련된 헤어스타일 연출로 이름난 ‘리안’이라는 브랜드와 반포지역에서만 18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현희 원장의 감각과 손기술이 만나 새로운 헤어숍 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
센트럴 시티에서 이전, 리안헤어로 재탄생
리안헤어 신반포역 래미안점을 이끄는 현희 원장은 이미 반포지역에서 10년이 넘도록 동네의 명소였던 구 인비토 헤어숍을 운영했었다. 뿐만 아니라 아카데미 강사와 교육기간까지 합치면 18년 정도의 오랜 경력을 자랑한다. 센트럴 시티 내에 위치했던 인비토 헤어숍은 오랜 시간 동안 유명세를 날렸고, 자리문제로 이전하면서 이 곳 신반포역 래미안상가로 옮겨오게 된 것. 자리를 옮기면서 리안헤어의 체인점으로 새롭게 오픈하게 되었다.
현희 원장이 새로운 이름으로 헤어숍을 오픈하면서 가장 신경 쓴 부분은 바로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최상의 결과를 낼 수 있는 스타일 분석이라고 한다.
"요즘 헤어숍을 찾는 고객들은 대부분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을 꼼꼼하게 분석하고 찾아옵니다. 그저 TV에 나오는 연예인 누구누구 헤어스타일처럼 해달라는 것이 아니라 전체적으로는 ‘어떤 스타일인데, 저와 맞게 조금 변형해 주세요’라거나 ‘길이는 같지만 웨이브 굵기를 달리 해 주세요’라고 하는 등 헤어숍을 찾기 전에 이미 분석하고 오는 거죠. 그런 고객들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디자이너 스스로가 스타일을 철저하게 분석하고, 어떤 변형을 했을 때 가장 최상의, 최적의 결과물이 나올 수 있는지 알아야만 합니다”라고 현희 원장은 말했다.
단발 길이의 내추럴 웨이브, 올 여름에도 강세
현 원장이 제안하는 올 여름 트렌드 스타일은 단발 길이의 내추럴 웨이브이다. 몇 년 전부터 내추럴 웨이브의 강세는 꾸준하게 이어져 오고 있고, 이번 여름도 예외는 아니라고 한다.
“마치 물 흐르는 듯한 내추럴 웨이브 스타일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강세일 것으로 보입니다. 층을 내지 않아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을 주는 단발 길이에 내추럴 웨이브 스타일은 20대의 젊은 층에서부터 40대 이상의 중년층에게도 사랑받는 스타일입니다. 조금 더 세련돼 보이고 싶다면 웨이브 굵기를 조금 굵게 한 복고풍 스타일을 추천합니다. 흔하지 않는 스타일로 어떤 패션과 메이크업을 매치하느냐에 따라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라고 덧 붙였다.
리안헤어 신반포역 래미안점에서 사용되는 제품들은 ‘콘디 아텐제’, ''B니 프로테움‘ ‘마가렛 조세핀’ 등 품질이 보증된 펌 약과 스타일링 제품들만 사용한다. 그렇다고 시술비용이 다른 곳보다 비싸거나 하지는 않는다. 철저하게 정찰제로 서비스가 이루어지고 시술 전에 충분한 상담을 통해 고객이 미리 토털 가격을 알 수 있게 하고 시술 이후에 추가로 비용을 요구하지 않는다.
오랜 단골들이 찾아 주는 곳
오랫동안 반포지역에서 쌓은 명성 때문에 현 원장은 오래된 단골 고객들이 많다. 멀리서도 찾아오는 경우가 많은데, 다행스러운 것은 위치가 찾아오기 쉬운 곳에 있다는 것. 지하철역과 버스 정류장이 바로 인접해 있어 도보로 소요되는 시간을 따로 들이지 않아도 된다.
내부 인테리어 역시 찾아오는 고객들에게 머리하는 동안 최상의 힐링과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신경 썼다. 매장 내에 위치한 나무 장식은 편안한 휴식의 느낌을 주고, 창과 개방형의 천정은 답답하지 않으며 탁 트인 느낌을 주도록 했다.
현 원장의 오랜 단골인 윤미영 씨(41세, 서초동)는 “오랫동안 단골이었어요. 새롭게 이전하면서 상호와 인테리어가 싹 바뀌었지만 워낙 연출해주는 스타일이 맘에 들어서 일부러 찾아옵니다. 무엇보다. 원하는 스타일을 아주 구체적으로 상담해주시기 때문에 시술 후에 만족도가 높은 것 같아요. 여자들은 헤어스타일 한 번 바꾸면 최소 100일은 바뀐 헤어스타일로 지내야 하잖아요. 맘에 들지 않은 채로 어떻게 100일을 견디겠어요? 저는 그래서 이곳 리안헤어로 계속, 현 원장님을 따라 다닐 예정입니다”라고 말하면서 만족도를 표현했다.
리안헤어 신반포역 래미안점에서는 오픈 기념으로 신규 고객들을 대상으로 20% 할인행사를 진행 중에 있다. 다만 커트와 드라이는 제외된다.
문의 02-532-6272
신현영 리포터 syhy0126@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