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기말고사가 끝났다. 내신대비 기간을 성실히 보내고 만족할 만한 성과를 얻어낸 경우나 그렇지 못한 경우, 모두 결과를 받아들여야 할 때다. 특히, 외고입시에 내신 성적이 반영되는 영어의 경우 학원마다 2, 3주 전부터 정규커리큘럼을 접고 내신 대비에 열을 올리고 있다. 내신 대비 따로, 정규 커리 따로. 어떻게 해야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내신 성과뿐 아니라 진짜 영어실력까지 업그레이드 할 수 있을까? 차별화된 내신 대비로 내신 성과뿐 아니라 영어 실력까지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는 기회로 삼고 있는 영어학원이 있다. 바로 ‘제임스M 어학원’. 제임스 M 원장을 만나 제임스M만의 ‘특별’한 내신 활용법에 대해 들어보았다.
내신만점자 명단으로 꽉 찬 제임스M어학원 안내데스크
내신준비기간을 평소 영어 학습 완성 기회로 삼다
시험기간전 2~3주는 의례 내신준비 기간으로, 학원가는 내신준비체제로 돌입한다. 진행하던 정규커리큘럼을 접고 말 그대로 ‘시험을 위한 공부’를 한다. 그래서 일까? 중등부터는 1년에 4번의 내신대비 기간만 따져도 약 3개월, 진짜 공부할 있는 시간이 많지 않다는 학부모들의 고민이 이해가 된다. 하지만 제임스M 원장은 “제임스M어학원의 내신대비 기간은 단순히 시험 준비만을 위한 기간이 아니라 정규 수업의 연장이다”며 “정확한 영어를 쓰고 말하기 위해 꼭 필요한 훈련 중 하나가 ‘남’의 글에서 오류를 찾아내는 훈련으로, 내신 준비 기간이야말로 이 부분을 강도 높게 훈련할 수 있는 최적의 기회다”고 말했다. 따라서 제임스M 어학원에서는 평소에 하기 힘들었던 세밀한 부분까지 정확히 짚어낼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 그동안의 부족했던 부분을 완성시키는 기간으로 활용하고 있다고. 특히, “내신대비 기간은 학생들의 집중력이 제일 좋고, 학습의 동기부여가 가장 잘 되는 시기로, 이 시기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아이들의 영어실력은 현저한 차이를 보이게 된다”고 강조했다. “평소 정기커리큘럼 기간에는 영어를 언어로서 큰 틀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익히고 활용할 수 있는데 중점을 둔다면, 내신기간을 통해 문장의 미세한 오류까지 잡아낼 수 있는 능력을 길러 궁극적으로 영어를 완벽하게 소화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임스M의 학생들은 내신기간을 통해 실력이 업그레이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내신 결과에서도 탁월한 성과를 얻음은 물론이다.
내신준비를 통해 학습습관을 바로잡다
여기에 제임스M 원생들은 내신준비 기간을 통해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자연스럽게 기르게 된다고 강조하는 제임스M 원장. “내신 기간은 단순히 문제를 풀고 답을 맞추는 기계적 반복을 하는 시간이 아니라 자신이 어느 부분을 놓치고 있는 지, 어느 부분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는 지 정확하게 확인하고 개별 맞춤형으로 빈틈을 채워나가는 방식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빈틈없이 완벽한 내신대비가 가능합니다.” 또한 “내신대비 기간은 학생들의 집중력이 가장 좋은 시기로 이시기에는 평소보다 많은 학습량을 자발적으로 소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다 보면 자연스럽게 학습 집중력이 높아지고 공부하는 습관이 잡힌다고. 제임스M 원장은 “내신기간을 거치면서 학습습관이 바로잡히면 영어뿐 아니라 다른 과목에서도 성과가 나타난다”고 덧붙였다. 제임스M에서 내신기간을 거치면서 공부하는 맛을 제대로 알게 된 탓이리라.
준비한 만큼 따르는 성과, 실력으로 입증 된다
이렇게 철저하게 준비하고 학습을 한다면 성과는 따라기 마련. 제임스M 원장은 “처음 학원에 온 신입생들은 문제풀이부터 우왕좌왕하고, 많은 양의 학습량 때문에 어려움을 호소하지만, 내신기간을 거치면서 어느새 달라져 있는 자신을 발견하며 만족해 한다”며 “한 시간도 책상에 앉아 공부를 하지 못하던 아이가 몇 시간씩 앉아서 공부를 한다며 고마워하는 학부모들을 자주 만난다”고 말한다.
의례적이라 여겼던 내신준비기간을 학습습관을 바로잡고 실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최적의 기회로 삼아 활용하는 제임스M의 운영방식을 듣고 나니, 허비한다고 생각했던 내신기간이 진짜 공부를 할 수 있는 최적의 기간이라는 생각이 든다. 기말고사는 끝났지만 2달 후면 다시 내신기간이다. 2학기 내신준비는 제임스M 방식으로 해보는 것은 어떨까?
제임스M 어학원 031-388-2345
신현주 리포터 nashura@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