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소장 김봉재)가 지난달 30일 도량동 뜨란채 5단지에서 자원봉사 홍보 캠페인 ‘우리 아파트! 자원봉사로 신난 Day’를 실시했다. 이번 자원봉사 홍보캠페인은 아직까지 봉사활동을 접해보지 않았거나 자원봉사센터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실시하는 사업으로 ‘자원봉사 홍보부스’, ‘Hands On 체험부스’, ‘자원봉사활동 사진 전시회’, ‘씨드스틱 배포’ 총 4개의 부스운영 및 참여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씨드스틱(seed stick)은 수용성 필름으로 감싸인 씨앗이 부착된 스틱으로, 화분 속에 꽂아 물을 주면 수용성 필름이 녹아 씨앗이 발아되는 홍보물로 각자 희망하는 봉사내용과 날짜를 적고, 싹이 트면 봉사활동에 참여하자는 약속의 의미가 담겨있다.
이 밖에도 센터는 바쁜 현대인의 생활패턴에 맞춘 Hands On 자원봉사활동으로 쌀뜨물 발효액을 이용한 방충방향제를 만들어 구미시 관내 장애인 시설 및 지역아동센터 등에 후원할 계획.
구미시자원봉사센터는 격월 1회씩 자원봉사 홍보 캠페인을 진행하여 구미에 거주하는 모든 시민들이 자원봉사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 분위기 확산 및 붐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