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이 바쁜 워킹 맘뿐만 아니라 아침부터 아이들 스케줄 챙기느라 시간에 쫒기는 주부들에게도 유용한 펜슬 화장품. 무엇보다 빠른 시간에 정교하게 메이크업을 할 수 있고 휴대와 보관이 간편하다. 기존에는 아이라이너나 아이브로우 정도의 제품들이었다면 요즘은 영역이 넓어져 섀도, 립, 커버, 하이라이터 등 다양한 제품들이 선보이고 있다. 다양한 펜슬 화장품, 어떤 제품들이 있고 어떻게 활용하는 지 알아보았다.
신현영 리포터 syhy0126@naver.com
이미지 출처 각 브랜드 홈페이지
참고자료 출처 www.bobbibrown.co.kr , www.makeupforever.co.kr
다양한 질감과 텍스처
펜슬 화장품도 그 용도와 기능에 따라 다양한 질감과 텍스처의 제품들이 나오고 있다. 번지지 않고 정확한 메이크업을 위해 수분 함량이 적으면서 부드럽게 발라지는 제품에서부터 수분 함량을 높이고 쉽게 펴 바르기 편한 크레용 타입 등 하나의 제품에 서로 다른 질감과 텍스처를 담은 멀티 제품까지 다양하다. 어떤 용도에, 어떤 부위에 사용할 지 먼저 고려한 다음 용도에 맞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펜슬 화장품의 장점을 최대한 살릴 수 있다.
가장 기본적인 아이라이너는 기존의 블랙 컬러에서 변화를 주어 카키나 브라운, 혹은 골드 펄이 섞인 블랙 등으로 포인트를 주면 어렵지 않게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 펜슬 아이라이너는 초보도 쉽게 그릴 수 있기 때문에 컬러를 바꾸어서 시도해볼만 하다.
또 펜슬 화장품을 이것저것 구입하지 않고 멀티기능을 가진 하나만 있어도 입술, 눈 밑 하이라이터 등 간단한 활용만으로도 포인트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EYE
컬러가 다른 아이펜슬을 사용하면 눈매를 한층 또렷하게 표현할 수 있다. 아이라이너는 블랙이나 브라운 등 차분한 컬러로 그려주고 눈 밑 점막에는 화이트나 핑크, 골드 등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컬러로 라인을 한 번 더 그려주면 눈이 좀 더 크고 시원해 보인다. 여기에 펜슬타입 하이라이터로 눈동자 아래 라인을 따라 점을 콕콕 찍어 손가락으로 가볍게 펴 발라주면 ?눈매를 밝혀줄 수 있다. ?
LIP
립 펜슬이라고 하면 입술 선을 그려주는 립 라이너 정도로만 생각하면 트렌드에 크게 떨어진 생각이다. 최근에 선보인 립 펜슬은 라이너를 넘어 하나로 립 메이크업이 충분히 가능하다. 립글로스 못지않은 부드러운 질감에 발색도 자연스러운 제품들이 많다.
입술 전체를 립 펜슬로 채우거나 입술 중앙에 그리는 등 다양한 활용이 돋보인다. 핑크 컬러나 살굿빛이 도는 립 펜슬을 입술 안쪽에 바르고 손가락으로 살짝 문지르면 화장하지 않았지만 생기 있는 자연스러운 입술로 표현할 수 있고, 립스틱을 바른 뒤 입술 가운데에 레드나 핫 핑크 컬러 립 펜슬을 살짝 문질러주면 입술이 도톰해 보이면서 볼륨감을 줄 수 있다.
FACE
파운데이션만으로 커버가 힘든 잡티나 기미 등 부분 커버에는 펜슬 타입의 컨실러가 유용하다. 리퀴드 타입보다 정교한 커버가 가능하고 지속력도 좋은 것이 장점. 얼굴뿐만 아니라 입술 선을 따라 펜슬 타입의 컨실러를 이용해 라인을 그려주면 립글로스나 립스틱이 번지는 것도 막을 수 있다.
활용도 만점, 펜슬 화장품
비디비치 퍼펙트 페이스 올 오버 컨실러 펜슬
꼭 필요한 부분만 정교하게, 정확하게 커버가 가능하다. 부드럽게 발라지고 들뜸 없이 밀착된다. 0.6g 25,000원
보브 컨실러 펜슬
깎을 필요 없는 오토 펜슬 타입, 기미나 주근깨, 눈 밑 다크 서클 등 부분 결점을 커버할 수 있다. 0.6g 4,000원대.
크리니크 처비 스틱
립 밤과 틴트 기능이 결합된 펜슬타입 립 밤. 끈적임이 없고 컬러 지속력이 뛰어나다.
3g 27,000원
샤넬 르 크레용리브로
실리콘이 함유되어 바르기 쉽고 오래도록 컬러가 유진된다. 붓과 펜이 함께 있어 보다 정교한 립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1g 33,000원.
바비브라운 롱 웨어 아이펜슬
젤 아이라이너를 휴대가 간편한 펜슬타입으로 만든 제품. 장시간 사용에도 지워지지 않는다. 1.3g 34,000원
클리오 젤프레소 워터 프루프 펜슬 섀도
강력한 워터 프루프 기능으로 번짐 없이 메이크업이 가능. 펄감이 은은해서 부담스럽지 않다. 1,8g 16,000원
메이크업 포에버 아쿠아 새도
아이섀도뿐만 아니라 블러셔, 하이라이터로 활용이 가능한 멀티 아이템. 1.2g 26,000원
라네즈 듀얼 브라이터
두 가지 컬러와 서로 다른 질감을 하나의 펜슬에 담은 제품. 아이라이너를 쓰지 않아도 또렷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3g 16,000원
부르주아 컬러 부스터 써니 스틱
글로스보다 선명한 컬러 표현이 장점. 워터 프루프 기능으로 잘 지워지지 않는다. 2.75g 18,000원
나스 벨벳 글로스 립 펜슬
컬러가 선명하고 부드럽게 발라지고 촉촉함이 오랫동안 유지된다. 2.8g 35,000원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