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가 계절 인플루엔자(독감) 유행에 대비, 2013년 계절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10월 10일 부터 65세 이상 어르신을 시작으로 구미?선산보건소와 인동보건지소, 읍?면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에서 각각 실시한다.
10월 10일~18일까지 시행하는 무료 접종 대상자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과 만3~64세 중 의료급여자?국가유공자 및 유족장애1~3급, 구미선산보건소에 등록된 희귀난치성질환자가 해당되며, 접종당일 반드시 주민등록증 등 본인 확인이 가능한 각 해당 신분증을 제시해야 한다. 이 밖에 만50세~64세까지 시행하는 유료접종은 10월 21부터 백신 소진시까지 접종을 실시한다.
백신은 WHO의 권장백신으로 신종플루 균주가 포함된 인플루엔자 3가백신으로 한번의 접종으로 신종플루와 인플루엔자를 동시에 예방할 수 있다.
예방접종은 어르신들이 한꺼번에 몰리는 불편함을 피하고 안전접종을 위해 동별로 일자를 지정하여 분산접종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예방접종 후 중증 이상반응 발생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접종 후 대기시간 준수 등 주의사항과 금기사항을 대상자에게 충분히 고지하는 등 안전접종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한편, 질병관리본부의 예방접종 권장 시기는 10월~12월까지 이며, 보건소의 접종 대상이 아닌 시민들은(만성질환자, 6개월 미만의 영아를 돌보는 자, 생후 6개월 이상 59 개월이하 소아, 임신부 등) 의료기관을 통해 인플루엔자의 본격적인 유행 이전에 빠른 접종을 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문의 : 054-480-4037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