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구미시장학재단이 지난달 27일 구미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성피부과의원 성준제 대표원장 등 5개팀 8명과 함께 지역인재육성과 교육경쟁력 강화를 위한 장학기금 2,700만원을 기탁하는 행사를 열었다.
이날 기탁식에서 ▲성피부과의원(대표원장 성준제) 2천만원, ▲구미시설 공단주차관리팀 1백만원, ▲신화건설(주)(대표 금대복) 1백만원, ▲(주)강산이앤씨 (대표 시진덕) 2백만원, ▲형곡1동에서 3백만원을 기탁했다.
(재)구미시장학재단 남유진 이사장은 “지역인재육성에 동참해준 기탁자들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강한 경제 더 큰 구미’ 실현을 위한 구미교육발전에 시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재)구미시장학재단은 2008년 8월에 설립되어 2012년 장학기금 100억원을 돌파했으며, 이후에도 시민들의 지속적인 참여로 지금까지 총 125억의 장학기금을 조성했다.
또한 지역인재육성을 위해 총3회에 걸쳐 412명의 학생에게 8억 5백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였고, 특히 올해부터 서울지역에서 공부하는 지역학생을 위한 ‘서울 구미학숙’ 건립을 본격적으로 추진하는 등 지역인재육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