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프만은 전국에 150여개의 지점이 있지만 원주 지역에는 처음으로 입점했다. 오랫동안 ‘천생연분’이라는 한복전문점을 운영하던 김명자 대표가 천생연분과 함께 운영하기 위해 심사숙고 끝에 런칭한 50년 전통의 침구 전문업체 님프만. ‘님의 품안에’를 줄여 ‘님프만’이라는 상호가 탄생했다는 말을 들으니 이불에 한 번 더 눈길이 간다.
●모든 생산 국내에서
대부분의 제조업체 생산 공장이 중국이나 필리핀 등 인건비가 싼 곳에 집중돼 있는 반면 님프만은 모든 생산 공장이 국내에 있다. 국내에서의 제조 기반이 확실하다는 것은 그만큼 탄탄한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갖게 한다.
님프만 원주점 김명자 대표는 “‘님의품안에’라는 업체 이름도 마음에 들었지만 무엇보다 대리점 점주들의 입에서 하나같이 제품에 대한 칭찬이 이어지는 것을 듣고 런칭을 결심했어요”라며 많은 브랜드 중에 님프만을 선택하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님프만 김관두 회장이 물러날 때 자신이 보유한 모든 주식을 직원들에게 무상으로 분배해 주었다는 것과 자녀가 아닌 유능한 회사 직원에게 회장직을 물려주었다는 것 또한 흔히 볼 수 없는 일화로 전해지고 있다.
●자연과 친한 신소재로 만들어
님프만에서는 주로 텐셜과 프로모달이라는 신소재 천연섬유를 사용한다. 친환경 신소재 텐셜은 나무를 철저하게 관리하여 재배하는 농장에서 자란 목재펄프에서 원료를 추출하여 100% 친환경적 제조공정으로 만들어진 섬유다. 폐기 후에도 자연으로 돌아가는 자연친화적인 소재라 최근 의류나 아기용품을 만드는 소재로도 각광받고 있다. 천연소재라 뛰어난 흡수력을 가지고 있어 땀을 흘리는 여름철에 좋으며 박테리아의 성장억제 기능도 가지고 있어 위생적이다. 텐셜은 다양한 용도로 개발돼 사용할 수 있으며 유독물질을 전혀 포함하고 있지 않아서 유아용품을 만들기에도 적당하다
식물성 섬유인 프라모달은 면과의 혼방을 통하여 촉감이 매우 부드럽고 특히 우수한 수분 흡수력으로 민감성 피부를 위한 제품에 폭넓게 사용하고 있다. 면 소재 보다는 훨씬 부드럽고 기능은 더욱 보강한 신소재다.
님프만은 신소재 개발은 물론 환경경영인증, 기술혁신인증, 우수디장인인증, 자수형광사 특허 획득, 클린사업장 인증 등 다수의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질 좋은 이불을 저렴하게
님프만은 두 달간 런칭기념 세일을 실시해 30%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판매한다. 졸업과 입학,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들은 질 좋은 침구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김 대표는 “요즘은 신혼부부들도 저렴한 가격을 따지기보다는 신체에도 해롭지 않고 디자인도 아름다운 쪽으로 구매하는 성향이 강하다. 한참 자랄 나이의 학생들은 잘 때 땀을 많이 흘리기 때문에 무엇보다 흡수 통풍이 잘 되는 침구를 구매하는 것이 쇼핑포인트”라며 다시 한 번 님프만 이불의 천연신소재의 우수성을 강조했다.
학생들이 많이 사용하는 슈퍼싱글사이즈의 매트커버, 베개, 이불 세트를 16만원~20만원 안쪽에 구매 가능하고, 질 좋은 극세사 이불도 매우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결혼 선물로 친척들에게 돌리는 차렵이불은 50% 할인 된 가격에 판매한다.
님프만은 얼마 전 방영했던 해를품은달과 아랑사또전, 금나와라뚝딱 등 다수 드라마에 협찬했고 군·관 연수원, 학교, 병원, 호텔 등 위생 침구 대부분을 님프만에서 공급하고 있다.
때 이르게 불어 닥친 한파와 천정부지로 뛰어 오르는 가스비, 전기료 등 가사 경제를 위협하는 요인들이 많아 힘든 때다. 한 번 구매하면 오래 사용하는 침구류. 질 좋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해 올 겨울은 몸도 맘도 따뜻하게 지내보자.
님프만과 함께 운영하는 천생연분에서는 신혼부부 한복 맞춤과 각종 행사에 입을 한복을 대여한다.
문의 746-3288
최선미 리포터 ysbw@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