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매가 드러나는 타이트한 드레스를 포함한 패션 트렌드에 가장 많이 고민되는 부위는 소위 복부에 튜브 모양으로 둘러싸인 지방 모양을 빗대어 일컫는 러브핸들 부분이다. 정돈되지 않은 옆라인은 옷을 입는 데에도 부담을 주지만 남자친구와의 로맨틱한 스킨십에도 불편함을 끼칠 수 있겠죠? 러브핸들이라 불리는 옆구리살과 뱃살은 비단 여성뿐만이 아닌 남녀노소의 고민이라고 할 수 있는데, 복부에 살이 찌면 쉽게 빠지지 않을뿐더러 운동을 잘못하면 근육만 발달해 매끈한 뱃살라인을 갖기 어렵다.
특히 운동이나 식이요법으로 쉽게 뺄 수 없는 복부, 옆구리살, 허벅지 안쪽과 힙 아래 부위 등 뭉친 지방으로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고민을 한번에 털어버리고 싶은 사람들은 지방제거술에 대한 문의를 많이 한다. 지방흡입술은 확실한 효과를 보장하지만 수술에 따르는 불안감과 사후 관리적인 측면에서 많은 시간과 금전적인 부담을 갖는다.
현재 부분 비만을 고민하는 여성들을 위한 체형 치료 시술들이 많은데 그 중 절개나 수술이 필요 없는 비침습적 시술이 가능한 미쿨이 각광받고 있다. 이 시술은 ‘냉동 지방 감소(Cryo Fat Reduction)’기술을 적용시킨 의료기기로, 피하지방층에 강력한 냉각에너지를 가해 지방세포의 자멸사를 유도해 지방층을 감소시키는 시술이다.
미쿨은 상복부, 하복부, 옆구리, 러브핸들, 허벅지, 브래지어라인, 바나나라인 등 지방층이 두텁고 잘빠지지 않는 부위에 효과를 보인다.
기존의 주사 요법이나 지방흡입 같은 경우 통증이 오래가고 일상생활이 어려웠는데 미쿨은 마취나 수술 또는 절개를 하지 않는 비침습적 시술이기 때문에 통증이 거의 없고 지방흡입과 유사한 효과를 낼 수 있으며 즉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시술 원리는 강력한 쿨링에너지에 최대 60분간 노출된 지방세포는 시술 후 1주일 경과시점부터 세포자멸사가 이루어지는데 이렇게 자멸된 세포는 대식세포에 의해 소멸되어 체외로 안전하게 배출되어 서서히 감소하는 효과를 얻게 되는 것이다.
국산화 의료기기 중 최초로 ‘피하지방 감소에 사용하는 기기’로 식약처 허가를 받았기 때문에 효과는 의심할 바가 없다. 미쿨 시술 후 ‘더 이상 살이 찌지 않는다’고 안주하는 것보다 기존의 식습관을 개선하고 꾸준한 운동과 식이요법 등으로 자기관리를 하는 것이 좋으며 풍부한 임상경험이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 후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좋다.
도움말 : SM미 성형외과 이상혁원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