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어린이집연합회 한마음운동회 열어
안양시 어린이집연합회(회장 박금란)에서 주관하는 제15회 어린이집연합회 한마음운동회가 관내 어린이집 원아들과 선생님 등 1만 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10일 안양시 중앙공원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 식전 행사로 치러진 안양대 고구려응원단 공연은 모처럼 어린이집이 아닌 운동장에 나온 원아들을 더욱 즐겁게 해 주었고 나이 어린 원아들은 체험놀이로, 5∼7세 원아들은 신나는 운동회로 진행되어 성대하게 치러졌다. 특히 체험놀이에서는 낚시왕 강태공, 정글 숲을 지나서 가자 등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신체활동이 주를 이루었으며 운동회에서는 볼풀공 농구, 에드벌륜 통과, 색깔판 뒤집기 등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다닐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하였다.
만안도서관, 시민과 함께 하는 인문학 강연
안양시 만안도서관에서는 시민과 함께 하는 길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인문학 강연은 조선 왕비릉을 통해 본 왕의 여인들, 조선시대 사대부들의 여행과 길 이라는 주제로 16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총4회에 걸쳐 강연과 탐방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강연은 안양출신 홍미숙 수필가로부터 조선시대 왕의 여인들인 왕비와 후궁들의 삶에 대한 강연을 듣고 그들이 묻혀 있는 고양 서오릉을 탐방하며 조선 왕실 역사를 흥미롭게 풀어낸다. 또 조선시대 사대부들의 여행과 길이란 주제로 정치영 교수(한국학중앙연구원)와 함께 하는 시간은 그 당시 여행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와 사대부들의 여행길이었던 남태령 옛길과 지지대 고개를 탐방하며 조선시대 사대부들의 발자취를 짚어보게 된다.
안양시 제28회 만안문화제 개최
안양시와 안양문화원이 주관하는 제28회 안양만안문화제가 12일부터 31일까지 삼덕공원, 중앙로, 안양아트센터, 안양문화원 등에서 열린다. 12일 아트센터에서 수석전시회를 시작으로 안양문화원의 서예, 수묵화 등 안양서도회원 작품전이 열리고 19일에는 제28회 만안문화제 개막식 및 문화의날 기념식이, 20일은 정조대왕 화산능행차 재현 등의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이어진다. 또 10월 23일부터는 문화원 강당에서 문화가족 작품전시회가 열리고 안양시 민속경연대회는 26일 오전10시부터 오후5시까지 안양아트센터 수리홀에서 펼쳐진다. 이 밖에 풍물, 사물, 판소리, 민요 등의 종목에 대해서는 참가팀을 모집하고 있다. 10월 31일에는 안양문화원 전시실에서 문화가족 작품발표회를 끝으로 만안문화제의 대단원의 막을 내리게 된다.
안양시민 당뇨예방 걷기대회 개최
안양시는 지난 13일 안양천변에서 제11회 안양시민 당뇨예방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당뇨환자는 물론 일반시민들도 참여한 이날 행사는 오전8시 경기글로벌통상고등학교를 출발해 안일교를 반환점으로 되돌아오는 6km구간에서 진행되었다. 걷기대회는 1부 행사로 의사와 자원봉사자가 배치된 가운데 50명씩 팀을 구성해 운영했으며, 완주 전과 후로 나뉘어 혈당검사와 혈압측정이 실시되었다. 식후행사인 2부는 건강체험 마당으로 시 보건소, 의사회,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마련한 영양, 운동, 금연, 아토피체험 코너가 운영되었고 암검진 안내도 받을 수 있었다.
안양시부흥사회복지관, 독서지도사 과정 참여자 모집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훈)에서는 독서지도 및 독서교육에 관심 있는 지역 내 성인들을 대상으로 독서지도사 양성과정 1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교육기간은 10월 29일부터 11월 21일까지 총8회 진행되며 매주 화, 목요일 오전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동안 이어진다. 모집인원은 성인 15명으로 수강료는 1인당 2만원이다. 접수기간은 10월 28일까지이며 안양시부흥사회복지관으로 방문 또는 전화 접수하면 된다. 이번 과정을 이수하면 수료증 발급과 함께 아동을 대상으로 한 독서지도 실습의 기회도 주어진다.
문의 안양시부흥사회복지관 031-382-7557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