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평생건강관리 프로그램 연세 LOHAS 대상자’를 9월 17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전국가구 소득평균 100% 이하 가구원이 모집 대상이다. 건강검진 및 운동처방 후 운동프로그램과 식단 관리, 건강 교육은 물론 이후 2차 건강검진을 통해 사후관리까지 진행하는 평생 건강관리 프로그램이다.
1차 건강검진 및 운동처방 단계에서 기초체력검사 체성분 분석 등 기본 검사를 진행한다. 운동프로그램에서는 개인별 주 3회, 1회당 2시간씩 운동프로그램을 제시한다. 각 종목별로 전문강사진을 배치하며, 수영 헬스 아쿠아스트레칭 요가 세라밴드 댄스에어로빅 다이어트 기초체력 등 8가지 종목 중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운동처방사와 상의해 결정한다.
고위험 대상자는 서비스 개시 6개월 후 중간검진을 실시하며 고위험군이 아닌 대상자는 서비스 종료 1개월 전 건강관리 성과를 확인하기 위해 건강검진을 재실시한다.
건강관리 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도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방법이나 건강관리 방법을 처방해준다. 식단관리, 스트레스 클리닉, 인바디 검사, 보행 분석, 체형분석, 한방의료서비스까지 종합적인 건강관리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신청을 원하는 대상자는 신분증과 의료보험증을 구비해 관할 주민센터 및 읍·면사무소 사회복지과 바우처 담당자에게 제출하면 된다. 셔틀버스도 운행한다.
문의 764-5651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