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세상발견유레카 KBS VJ특공대 6시내고향 등 출연 화제
녹은 머리, 탄 머리 등 손상모발은 맞춤재생 클리닉으로 효과
사람의 외모를 평가하는 기준이 쌍꺼풀 진 크고 맑은 눈, 오똑한 콧날, 붉고 선이 또렷한 입술 등 이목구비 평가만에서 작은 동안 얼굴과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까지 포함된 지는 벌써 옛날이다. 여기에 덧붙여 중요하게 생각되어지는 것이 바로 머리카락이다.
헤어스타일은 물론 모발의 영양 상태에 따라 말로 표현 못할 분위기의 미묘한 차이로 세련됨과 촌스러움이 나눠지기 때문이다. 이제는 ‘그냥 머리 할 때가 되어서’ ‘가까운 곳 아무데나’ 이런 식으로 미용실에 가지는 않기 때문에 찰랑찰랑 윤기 나는 건강한 머릿결과 강남스타일의 세련된 스타일을 찾기 위해서는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이 만만찮다.
컷의 달인과 젊은 감각의 디자이너가 만났다
구미 형곡동 금오산 뒷길 한솔학원 건물 2층에 새롭게 문을 연 미용실 ‘마티네 헤어살롱’에서라면 우리의 가벼운 주머니로도 최상급의 헤어디자이너를 만날 수 있다.
‘마티네 헤어살롱’에서는 컷의 달인이라 불리며 SBS 세상발견유레카. KBS VJ 특공대 6시 내고향 등 출연으로 유명한 15년 경력의 견우 원장과 서울 홍대거리와 건대입구, 안양1번지 등 서울의 중심 패션 1번지에서 손상모발 재생 클리닉 실장을 역임한 시현 실장이 손님을 맞는다. 견우 원장은 노련함으로, 시현 실장은 젊은 감각으로 스타일을 만든다.
손상된 모발은 맞춤 클리닉으로 복구
‘봄볕에는 며느리를 내보내고 가을볕에는 딸을 내 보낸다’는 말처럼 봄 햇살은 우리 피부와 모발에 강한 자극을 주기 때문에 시현 실장은 “이 시기에 특히 모발관리에 신경을 써야한다”고 조언한다. 또 “펌을 했을 때 머리카락이 늘어지고 힘이 없는 녹은 머리는 단백질과 수분이 부족하고, 큐티클 층이 손상된 경우라 잘라내기 전까지는 완전복구가 힘들다.
하지만 보름에 한 번 정도 ‘르미네상스 무코타’ 클리닉 시술을 5~6회 받으면 어느 정도 복구의 효력을 볼 수 있다”고 한다. 펌을 했을 경우 끝이 끊어지고 전체적인 헤어스타일이 부스스 하게 되는 탄 머리는 1회의 ‘재생 클리닉’만으로도 3개월 지속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헤어스타일과 헤어건강 둘 다 잡아야
60 여 평 규모의 ‘마티네 헤어살롱’은 젊은 감각이 느껴지는 넓고 세련된 인테리어로 구성되어 있으며 안마의자를 비롯한 각종 편의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시현 실장은 “기술과 감각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가장 좋은 약을 쓰는 것”이라고 말한다.
구미 형곡동 토박이인 시현 실장은 “최신 헤어스타일과 최고의 두피관리 건강한 모발을 위해 서울에서 공부를 많이 했다. 이제 타향살이를 접고 고향으로 돌아와서 지금껏 키워주신 구미시민들께 정직함과 건강함으로 보답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취재 김정하 리포터 alabong@hanmail.net
사진 전득렬 팀장 papercup@naeil.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