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의 왕래가 잦은 대치동 학원가 한복판에 부엌이 훤히 들여다보이는 아담한 음식점 ‘로얄 키친’이 있다. 1년 전에 오픈한 이곳은 바깥에서 보면 음식점인지 요리교실인지 살짝 헷갈린다. 문을 열고 들어서면 빈티지풍의 인테리어가 편안한 느낌을 준다. 음식점이 아니라 초대받아 방문한 지인의 집과 같은 느낌이랄까.
‘로얄 키친’은 분위기만 편안한 것이 아니라 음식 또한 편안하다. 우선 메뉴가 단출해 짧은 시간에 간단히 식사하기에 편안하고, 화학조미료를 전혀 쓰지 않아 식사 후에 속이 편안하다. ‘로얄 키친’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건강과 위생이다. 모든 메뉴에는 신선한 천연재료와 해산물 등을 장시간 우려내 직접 만든 육수와 소스를 사용한다. 김밥의 속 재료인 햄과 어묵은 끓는 물에 데쳐 기름기와 식품첨가물을 제거하고, 직접 만든 단무지와 국내산 흙 우엉을 사용한다. 식수는 음료뿐만 아니라 조리에 사용되는 물까지 국제위생협회(NSF) 1등급 정수기 물을 사용한다.
또한 음식의 맛과 신선도를 위해 모든 음식은 주문 직후 조리를 시작한다. 메뉴는 김밥, 주먹밥, 샌드위치, 스프, 컵볶이 등이며, 가격은 3,000원~6,500원 정도이다. 학업으로 바쁜 청소년들에게 영양 간식으로도 그만이다.
‘로얄 키친’은 당일 준비된 재료만큼만 조리하기 때문에 음식에 따라 일찍 판매가 마감될 수 있다. 방문 15분~30분전에 전화로 메뉴를 예약하면 기다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으며, 당일 식재료만 준비하기 때문에 단체주문은 1~3일 전에 예약해야 한다.
* 위치: 강남구 대치동 1016 한광빌딩 1층(대치삼성아파트 인근, 묘동교회 앞)
* 이용시간: 평일 오전 11:00~오후 9:00, 토요일 오전 11:00~오후 8:00, 일요일/공휴일은 휴무
* 문의: (02)566-1016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