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교육지원청은 인문학과 자연과학의 조화로운 발달을 교육의 방향으로 삼고 있다. 이에 동부교육지원청은 올해 10대 역점사업 중 하나로 “융합인재교육”을 추진한다.
융합인재교육(STEAM)은 학교에서 학생들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과학이나 수학과목을 공학, 기술, 예술(인문학) 등과 접목시켜 가르치는 교육으로서 과학기술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와 이해를 높이고, 과학기술 기반의 융합적사고와 실생활 문제 해결력을 배양하는 교육을 의미한다.
이를 통해 기존의 주입식, 암기식 교육을 학생들이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 체험 및 탐구실험 중심으로 전환함으로써, 지식과 개념 위주의 과학교육에서 벗어나 지식을 왜 배우는지, 어디에 사용되는지를 이해하고,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이를 위해 학부모와 함께하는 과학공동학습을 운영하고(4~11월), 5월에는 가족공동발명싹잔치 운영하며, 동부학생정보올림피이드 대회(5월) 및 융합과학탐구교실(10월), 창의산출물발표회(8월)를 운영하며, 각 학교별에서는 학교 특색을 반영한 과학의 달 행사와 융합과학동아리를 1교 1동아리 이상 운영하도록 지도할 예정이다.
문의 : 460-6228
장경선 리포터 sunny082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