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유일의 과학체험관인 ‘창원과학체험관’이 겨울방학 생생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오는 27일까지 생생과학체험, 생활과학교실, 과학영화상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생생과학체험전은 진공청소로봇 만들기, 전동 풍력 자동차 만들기 등의 과학체험 행사와 ‘사이언스 매직쇼’ 및 ‘키다리아저씨와 풍선’ 등으로 12일과 13일 양일간 창원과학체험관 기획전시실과 다목적강당에서 열린다.
생활과학교실은 27일까지 창원과학체험관 3층 생활과학교실에서 매주 4회(수·금·토·일) 진행된다. ‘태양계 달력 만들기, ’먹이 피라미드‘, ’보들 크림 만들기‘ 등 4개의 프로그램이 무료로 운영된다.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과학체험관 다목적강당에서 과학영화도 상영된다. 자세한 사항은 창원과학체험관 홈페이지(www.cwsc.co.kr)를 참고하거나 전화(267-2676)로 문의하면 된다.
친환경 놀이 체험전, 코코몽 녹색놀이터
친환경 놀이 체험전 코코몽 녹색놀이터체험전도 올 겨울 아이와 엄마를 유혹한다.
코코몽 녹색놀이터는, 인기 애니메이션 ‘냉장고 나라 코코몽’ 속 캐릭터들과 친환경 손발동력 놀이기구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전시로, 친환경 손발동력 놀이기구와 지구를 살리는 녹색 메시지와 함께 하는 캐릭터 체험전이다. TV에서 튀어나온 것 같은 코코몽과 친구들을 김해문화의전당 윤슬전시장에서 만날 수 있다.
온난화가 시작된 냉장고 나라를 구하기 위해 어린이들이 만들어 내는 손발동력 ‘씽씽에너지’로 냉장고 나라를 구한다는 스토리와 환경보호에 대한 의미를 담고 있다.
아이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만든 20여 종류의 손발동력 체험기구들이 호기심을 자극하는 가운데 신나게 놀면서 환경에 대한 의식도 높이는 것이 코코몽 녹색놀이터의 인기 비결이다.
문의: 1566-2956
김해문화의전당 아람배움터, 겨울방학 특강
김해문화의전당 아람배움터에서도 다양한 겨울방학 특강을 마련했다.
현직 작가로 구성된 강사들과 다양한 창작미술활동을 할 수 있는 ‘키다리아저씨의 상상공작소’, 곤총의 생태에 대해 배우고 곤충 모양의 입체책을 만들어 보는 ‘과학팝업아트(곤충)’ 등을 운영한다. ‘과학팝업아트’는 초등 2~4학년을 대상으로 1월18일(금) 오전 10부터 진행된다.
‘김찬주의 마술교실’은 자신감 및 발표력이 증진되는 마술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함께 체험하면서 협동심을 키울 수 있다. 에니멀카드, 매직스페이스, 알파벳마술, 마술펜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1월 16일(수)까지 매주 수요일 진행된다.
‘어린이 인문학, 꼬마철학자 소피아 고전 속 인물과 만나다’ 프로그램에서는 어떠한 삶이 훌륭한 삶인지, 우리가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할지 등을 다양한 고전소설 속 인물을 통해 만나보는 시간이다.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레미제라블’, ‘노인과 바다’, ‘꽃들에게 희망을’등 주옥같은 책과 함께 한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1월 24일(목)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김해문화의전당 영상미디어센터에서는 새해 무료 영화 상영, 해설이 있는 수요 영화의 밤 등도 진행한다.
문의 : (055)320-1273
윤영희 리포터 ffdd7777@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