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대학입시의 성패는 정보력이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워낙 입시전형이 다양하고 변화가 많은 만큼 학부모들과 교사들의 고충이 여간 아니기 때문이다. 실제로 각종 입시설명회에는 발 디딜 틈이 없을 만큼 사람들로 빼곡하다. 미처 자리를 잡지 못해 계단이나 바닥에서 쭈그리고 앉아 설명회를 듣는 모습도 이젠 더 이상 낯설지 않을 정도다. 이에 각 지자체에서는 학부모와 교사들의 발품을 덜어주고 입시전략을 세우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설명회를 연다.
연수구가 오는 6월 23일(토) 오후 1시 구청 지하대강당에서 중?고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3학년도 대입 수시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2부로 나누어 진행되는데, 예비 입시생을 대상으로 한 1부에서는 변화하는 대입 정책에 대한 이해와 적극적인 대처 방안 제시를 통해 학업성취도를 높이는 효율적인 공부 방법과 학업 동기를 부여하는 데 중점을 뒀으며, 2부에서는 3학년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6월에 치러진 모의평가 분석 및 주요 대학별 수시모집의 특징과 효율적인 지원 전략을 제시함으로써 성공적인 대입을 위한 유익한 정보를 주는 자리를 마련했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는 다년간 인천지역 대입성적 분석의 축적된 경험을 보유한 인천광역시 교육청의 입시전형 담당 손철수 장학사와 EBS-대교협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입상담센터 대표강사인 김성길 강사를 초빙하여 그간 인천지역 학생들의 성적분석 경험을 토대로 맞춤형 전략포인트를 제시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석할 수 있도록 강연시간대를 토요일에 편성했다”며 “이번 설명회가 대학입시 전형 일정에 맞춰 필요한 정보를 적기에 제공하여 성공적인 대입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설명회는 무료로 진행된다.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행사 당일 선착순 입장이 가능하며 참가자에게는 강연 자료집이 제공된다.
문의 : 810-7812~4
장경선 리포터 sunny082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