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일 중등, 27일 초등 무료설명회 개최
이제 한 달 후면 학생들은 방학과 함께 새 학년 준비에 들어간다. 그중에서도 영어학습은 방향을 어떻게 잡느냐에 따라 결과도 달라진다. 학교 내신은 물론 말하기 및 쓰기를 포함하는 NEAT 대비까지 차근차근 가능하도록 해나가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통합적이고 실질적인 영어 능력을 갖출 수 있는 학습법을 박정어학원 측으로부터 들어보았다.
< 학습 동기부여와 영어실력 맞춤 관리
영어 실력을 높이고 싶은 학생들. 그 첫 번째 발길은 올바른 학습습관 정착이다. 물론 그러기 위해서는 영어 학습에 대한 동기부여가 우선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박정어학원에서는 학습과 동기부여를 병행하는 관리 시스템으로 영어 공부를 생활화하도록 이끌어주고 있다.
어휘 암기부터 지도 경험이 풍부한 전문 관리교사들 때문이다. 교사들은 테스트는 물론 수업 후 재시험까지 담당하는 등 영어 학습의 기본을 다질 수 있게 지도한다. 박정어학원 이상선 원장은 “아이들이 어휘습득을 위해 해당 단어장을 세 번 정도 반복 암기하다보면 어휘의 80~90퍼센트까지를 자기 것으로 소화한다. 그 후 수준별 듣기 과제 역시 충분히 학습하도록 지도한다”고 말했다.
무엇보다 학원 측은 학생들이 주어진 과제를 모두 이행한 후에 귀가하도록 훈련한다. 학습습관과 동기 부여는 영여 실력 향상의 밑거름이 되기 때문이다.
<유기적인 학습 시스템으로 내실 있는 영어 공부
박정어학원은 영어 실력 향상이 실질적인 성적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을 교육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각 영역별 체계적인 학습은 물론 영역간의 연계학습을 실시한다.
이 원장은 “오랜 기간 동안 영어 전문가로서 노하우를 쌓은 전문 강사진이 자체 제작한 교재로 수업한다. 영역별 단계별, 수준별 교재를 사용하기 때문에 배운 내용을 독해와 영작에 그대로 적용하는 훈련으로 통합적인 학습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또한 말하기 등 영역별 수업 외에도 독해 수업에서도 문법과 어휘 설명을 병행하는 식으로 유기적인 학습을 실시해 내실 있는 공부를 하도록 해준다. 여기에 중등 내신에서 요구하는 독해 수업은 자체 교재로 유형별 문제풀이 접근방식과 문장 해석에 적용시킬 문법 지식을 정리하는 형태로 진행한다.
< 취약한 부분을 장점으로 만드는 효율적 학습
공부를 열심히 하는데도 성적이 오르지 않는 학생들은 학습형태의 단점과 부족한 부분을 잘 파악하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대규모 강의 경험이 많은 이곳의 강사들은 소수정예 수업을 통해 각 학생의 취약한 점을 파악하고 분석해 보완할 수 있게 해준다.
중요 문장 해석과 영작을 매주 꼼꼼하게 첨삭 지도하는 과정에서 어휘, 문법지식, 응용력 등을 분석해 개인별 과제를 부여한다. 학생들은 이런 과정을 통해 성취감을 맛보게 되고 결국 학습 동기부여로 이어진다.
이 원장은 “자신의 취약점을 발견해 장점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학습동기 부여 방법이다. 강사가 학생들의 반복적으로 틀리는 부분 위주로 과제를 내주고 상담을 통해 효율적으로 보완해 스스로 공부할 의지를 갖게 한다”라고 말했다.
박정어학원에서는 새 학년 준비를 위해 학부모 설명회를 준비한다. 중등설명회는 오는 11월 22일이며 예비중학생도 참가하면 좋다. 또 초등설명회는 27일 예정이다. 설명회 시간은 22일과 27일 모두 오전 11시와 오후 8시 각각 두 차례씩 열릴 예정이다.
(818-0500)
김정미 리포터 jacall3@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