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육과학연구원에서 주관하는 수학ㆍ과학경시대회가 지난 2일 인천남고등학교에서 개최되었다. 학생들의 수학ㆍ과학 교과에 대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이번 대회는 교수ㆍ학습 및 평가방법의 발전을 돕는 기회로 치러졌다.
특히 대회는 공정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전국단위로 공동 출제되어 11개 시ㆍ도에서 같은 시간에 진행되었다. 충남교육청을 비롯한 10개 시ㆍ도는 중등부와 고등부로 나누어 수학과 과학 과목을 각각 선택해 경쟁했다.
인천지역은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고자 학교 교육과정에 충실한 수학ㆍ과학 분야의 우수한 학생을 격려하기 위한 방안으로 고등학교부만 운영하고 있다. 경시대회는 수학과 물리, 화학, 생물, 지구과학으로 나누어 학교별로 교내대회를 통해 선발된 우수 학생들을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올해는 지난해 보다 더 많은 80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수학ㆍ과학에 대한 자신들의 능력을 펼치기 위한 열띤 경연장이 되었다. 특히 대회 문항들은 단순한 과학적 지식보다는 사고력과 탐구력 및 창의력을 가진 학생들이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펼칠 수 있도록 출제되었다.
문항들은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정상적으로 이수한 학생들이 해결할 수 있는 문제 중심으로 출제되었다. 이번 대회 결과는 인천교육과학연구원 홈페이지(http://www.ienet.re.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정미 리포터 jacall3@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