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교육지원청은 1학기에 이어 10월 20일, 11월 17일 토요일에 걸쳐 송도국제어린이도서관과 조동초교에서 학생과 학부모의 영어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실용영어능력 향상을 위한 ‘2012 동부가족영어광장캠프’를 연다.
가족영어캠프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원어민교사와 함께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송도국제어린이도서관과 조동초등학교에서 동시에 실시한다. 캠프의 특징은 초등학생의 흥미를 고려한 수준별 프로그램과 학부모를 위한 강좌 개설이다.
참가 대상은 동부교육지원청 내 초교 3학년부터 6학년 학생들 중 영어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이다. 캠프는 영어책 읽기 중심의 Reading club,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기본 표현을 익히고 대화하는 Free talking club, 즐겁게 영어를 접하고 배울 수 있는 Fun Activities 코너로 운영한다.
뿐만 아니라 캠프에 참가한 아동을 인솔하기 위해 같이 참여한 학부모들을 위하여 개설된 Parents class에서는 가정에서 효율적으로 영어 학습을 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강좌 및 학부모 영어 능력 향상을 위한 강좌를 제공한다.
동부교육지원청은 캠프에 원어민 교사 16명, 영어구사능력이 뛰어난 영어 교사 20명, 외부 학부모 강사 2명을 배치한다. 학생 구성도 학급당 15~20명 총 220여 명이다.
이밖에도 인천시교육청도 각 교육지원청별로 초등영어교과연구회가 주관하는 ''2012 가족영어광장캠프(Family English Camp)를 하반기에 관내 8개 학교 및 도서관 등에서 동시에 열고 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