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의 마지막과 10월의 초입을 추석명절 연휴로 보냈다. 아무리 간소하게 명절을 보낸다 하더라도 주부들에게 명절은 휴식이 될 수 없는 것이 현실이다. 명절 스트레스로 심신이 지친 주부들의 피로를 풀어줄 와인 두 가지를 소개한다.
캐릭터 시라 (Character Syrah)
캐릭터 시리즈는 칠레를 대표하는 종마 명가인 마테 가문의 가업을 상징하는 와인이다. ‘캐릭터 시라’는 오직 1000케이스만 생산되며 세계 와인 전문가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짙은 붉은 빛을 띠며, 체리, 버터, 스모키 오크 향에 스파이시한 느낌의 발사믹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 생산자: 하라스 데 피르케 (Haras de Pirque)
* 생산지: 칠레 마이포밸리
* 스타일: 레드 와인
* 품종: 시라 85%, 까베르네 소비뇽 15%
* 용량: 750ml
* 알코올: 15%
* 서빙온도: 12~15도
* 가격: 45,000원
* 음식 궁합: : 불고기, 갈비, 등심, 안심, 양고기 등 묵직한 육류 요리
에쿠스 까베르네 소비뇽 (Equus Cabernet Sauvignon)
‘에쿠스 까베르네 소비뇽’은 칠레의 핵심 와인 생산 지역이자 전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까베르네 소비뇽이 재배되는 마이포 밸리에서 생산하는 레드 와인이다. 2010년 컨슈머 리포트에서 2만 원대 칠레 와인 1위를 차지했다. 깊고 아름다운 자주빛을 띠며 화려한 블랙커런트 향과 오크 향이 잘 조화된 복합적인 향이 배어난다. 풍부한 바디와 부드러운 타닌을 느낄 수 있으며 뒷맛이 오래 지속되는 와인이다.
* 생산자: 하라스 데 피르케 (Haras de Pirque)
* 생산지: 칠레 마이포밸리
* 스타일: 레드 와인
* 품종: 까베르네 소비뇽 90%, 까르메네르 5%, 시라 5%
* 용량: 750ml
* 알코올: 14.5%
* 서빙온도: 12~15도
* 가격: 25,900원
* 음식 궁합: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등 양념을 곁들인 다양한 육류 요리
<하라스 데 피르케 (Vina Haras de Pirque) 와이너리>
1892년에 세워진 칠레 최고의 경주마 목장인 ‘하라스 데 피르케(Haras de Pirque)’는 ''피르케의 종마장''이란 뜻이다. 성공한 실업가이자 폴로선수 출신인 에두아르도 A. 마테(Eduardo A. Matte)는 1991년 명품 와인과 명마, 두 가지 꿈을 이루기 위해 마이포 밸리 피르케 지역에 종마장을 포함한 600헥타르의 부지를 인수해 비냐 하라스 데 피르케를 설립했다. 로고의 말발굽과 포도나무 잎은 2가지 사업에 대한 마테 가문의 열정을 그대로 표현하고 있다.
중저가 와인이 칠레 와인산업의 주를 이루는데 비해 ‘하라스 데 피르케’는 중·고가의 고급 와인 생산을 목표로 이태리의 세계적인 와인명가 안티노리와 함께 최초의 칠레·이태리 합작 와인인 명품 알비스(ALBIS)를 출시했다. 이후 양대 명가의 열정으로 에쿠스, 캐릭터, 엘레강스, 알비스를 생산하고 있다.
‘하라스 데 피르케’의 모든 와인은 자사 소유의 포도밭에서 생산된 포도만으로 만들어진다. 포도밭의 80%는 산언덕에, 20%는 평지에 위치해 있으며 친환경적 방법으로 재배한다. 포도밭 아래에 최고의 경주마를 기르는 종마장이 있기 때문에 친환경적인 재배 방법은 의무적이다. 양조과정과 종마장에서 나온 퇴비를 거름으로 사용하며 천적 곤충을 활용해 병충해를 방지한다. 또한 포도밭 고랑 사이에 농작물을 재배하여 토양의 부식을 막고 포도열매의 과밀을 억제하여 최고 품질의 포도를 수확한다.
도움말: 와인나라 (02-3486-2704)
이선이 리포터 2hyeono@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