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계초등학교(교장 장은종)는 5월 22 ~ 23일 1박 2일간 가족과 함께하는 반계로봇캠프를 실시하여 학생들은 물론 학부모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가족상징물 만들기, 숲체험하기, 가족과 함께하는 로봇교실, 야광 별자리 만들기, 망원경을 이용한 천체 관측하기, 로봇 관련 영화 감상하기, 부모님께 편지쓰기, 반계가족 장기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반계초등학교는 2011년도에 이어 올해도 로봇교육 열풍이 거세다. 연구부장 김윤기 교사는 “2011년도에 이어 2013년도까지 연구학교로 지정되어 로봇활용 교육 및 학생들의 창의성을 함양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3월부터 방과후학교 로봇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며, 4월에는 로봇관련 과학의날 행사로 로봇그림그리기, 로봇관련도서 독후감 쓰기, 재활용품을 활용한 상상로봇만들기 대회를 실시했으며 원주시 청소년로봇경진대회에도 참가했다. 5월 들어서도 로봇관련 운동회 실시, 로봇관련 현장체험학습을 과천과학관에서 실시하였다.
반계초 학생들이 제작하여 수업에 활용하는 로봇은 교육용 로봇으로 로봇의 움직임을 수학, 과학, 실과 등 교과목의 교구로 활용해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창의력을 크게 신장시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미현 리포터 h4peace@paran.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