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가 오는 17일 구청 앞 상징광장에서 ‘2012년 상반기 취업박람회’행사를 개최한다.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하는 이번 취업 박람회는 구인?구직자간 인력 수급의 불균형 문제를 단순하게 해결해 나가는 소극적 행사에서 벗어나 일자리 연계사업으로 열린다.
일자리 사업은 (주)서부T&D 및 (주)홈플러스 테스코와의 컨소시엄을 구성해 진행한다. 또 관내 기업뿐 아니라 남동공단에 소재한 기업 등을 유치하는 등 구직자의 바람직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회사가 필요로 하는 인재를 적극적으로 발굴하는 데 중점을 뒀다.
또 약 50여개의 업체가 행사장에서 직접 면접을 시행한다. 이밖에도 40여개의 업체가 모집 공고문을 통해 간접 참여를 한다. 참가신청은 행사 당일 이력서를 지참하여 방문하면 한 곳에서 여러 기업과의 면접을 볼 수 있다.
또, 중부지방노동청 인천고용센터에서 제공하는 직업 선호도 검사 및 실업 급여, 고용 보험에 관한 상담과 함께, 유망 자격증 등에 관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인천 전직지원센터에서도 행사에 참가하는 구직자 및 전직을 고려하고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퓨전 국악팀 ‘구름’과 구립관악단의 공연을 비롯한 다양한 문화 행사는 물론, 명사 초청 특강, 꿈꾸는 카페 시연 등 각종 부대 행사들이 진행한다. 헤어, 네일 아트, 메이크업 등 미용직업 기술 시연 행사와 무료 지문 적성 검사 등도 제공한다.
(032-749-8463)
김정미 리포터 jacall3@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