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고 컴퓨터도 능숙한 20대 청년들도 취직을 못해 안달인데 나를 뽑아줄 회사가 있을까?’ 구직자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얘기, 특히 육아와 가사로 인해 경력이 단절된 전업주부라면 더더욱 심금을 울리는 말이다. 하지만 도전하지 않으면 성공과 실패의 기회조차 없다. 일단 저지르고 도전해야 그 속에서 얻는 것도 있고, 잃는 것도 있다.
연수구가 오는 5월 17일 구청 앞 상징광장에서 2012년 상반기 「취업박람회」 행사를 개최한다.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취업 박람회는 구인?구직자간 인력 수급의 불균형 문제를 단순하게 해결해 나가는 소극적 행사에서 벗어나, (주)서부T&D 및 (주)홈플러스 테스코와의 컨소시엄을 구성해 진행하고, 관내 기업뿐 아니라 남동공단에 소재한 기업 등을 유치하는 등 구직자의 바람직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회사가 필요로 하는 인재를 적극적으로 발굴하는 데 중점을 뒀다.
약 50여개의 업체가 행사장에서 직접 면접을 시행하고 40여개의 업체가 모집 공고문을 통해 간접 참여를 하게 되는데, 행사 당일 이력서를 지참하여 방문하면 한 곳에서 여러 기업과의 면접을 볼 수 있다.
또, 중부지방노동청 인천고용센터에서 제공하는 직업 선호도 검사 및 실업 급여, 고용 보험에 관한 상담과 함께, 유망 자격증 등에 관한 상담도 받을 수 있으며, 인천 전직지원센터에서도 행사에 참가하는 구직자 및 전직을 고려하고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퓨전 국악팀 ‘구름’과 구립관악단의 공연을 비롯한 다양한 문화 행사는 물론, 명사 초청 특강, 꿈꾸는 카페 시연 등 각종 부대 행사들이 진행되며, 헤어, 네일 아트, 메이크업 등 미용직업 기술 시연 행사와 무료 지문 적성 검사 등도 제공돼, 명실상부한 일자리 한마당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행사 당일 비가 오면 박람회는 오는 5월 23일로 연기할 예정이다.
문의 : 749-8463 / 749-8411
장경선 리포터 sunny0822@hanmail.net
[자료제공 : 일자리창출과 일자리지원팀 ☎ 749-8463,
연수구 취업정보센터 ☎ 749-8411~2]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