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동계올림픽으로 강원도의 투자가치가 한껏 높아졌다. 앞으로도 투자지로 1순위가 유지 될 전망이다 보니 아파트 분양가 또한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고 있다.
부동산 114에 따르면 올해 4월 강원도의 상승률은 전국 1위로 무려 9.99%이었다. 최근 분양하는 아파트가 없어 집구하기조차 어려웠던 원주에 전세가로 내 집 마련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생겼다.
●입지여건은 원주 최고, 분양가격은 원주 최저
원주가 투자가치가 높은 이유는 바로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때문이다. 원주는 평창과 강릉으로 가는 초입이자 관문으로 교통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여기에 혁신도시와 기업도시가 동시에 들어오는 곳이 원주이기 때문에 투자가치는 두말할 필요가 없다. 또한 중앙선 복선전철이 성남~여주~원주까지 연장이 되면 영동고속도로가 끝나는 지점이며 원주~강릉까지는 복선전철로 ktx가 새로 연결된다.
태장성호3차세인트파크아파트 분양을 담당하고 있는 (주)세양 박종화 대표는 “이번 특별 분양되는 8채는 최초 분양 승인가 기준에서 25% 할인된 가격으로 분양한다. 태장동일대 7만평 소일택지개발지 초입에 위치해 입지 조건도 좋다”고 한다.
●편리한 생활환경으로
아무리 투자가치가 있고 잘 지어진 아파트라고 해도 주변 생활환경이 불편하다면 망설여진다.
박종화 대표는 “영동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 국도 5호선, 42호선의 진입이 편리하다. 또한 원주역과 고속버스터미널이 인접해 있으며 치악로, 강변우회도로 및 원주 외곽순화도로 등 교통이 편리하다. 뿐만 아니라 대형 할인마트. 중앙시장, 원주의료원, 원주경찰서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 밀집되어 있다. 또한 치악산 국립공원 조망이 가능한 지역으로 원주시내면서도 청정지역에 속한다”고 한다.
이번 특별 분양되는 아파트는 평수가 45평, 50평이다. 일반적으로 아파트 관리비는 세대수로 나눈다. 따라서 세대수가 많을수록 관리비가 저렴하게 나온다. 태장성호3차세인트파크아파트는 성호1, 2, 3차단지 1200세대이기 때문에 평수가 커도 관리비에 대한 부담이 적다.
박종화 대표는 “전 세대 확장형발코니로 생활공간이 넓다. 창은 모두 금강KCC전용창으로 시공했으며 전 세대 붙박이장 및 옵션도 무료다. 또한 고급마감재로 고품격의 아파트를 원주최저의 가격으로 내집 마련을 할 수 있다”고 한다.
자녀를 둔 가정에서는 교육환경을 안 볼 수 없다. 주변에 강원과학고등학교와 태장중학교가 인접해있으며 태장1동 초등학교 이전 또는 신설될 예정이므로 자녀교육문제도 손쉽게 해결되니 이야말로 일석삼조의 내집마련의 조건이다.
문의 : 748-0537
신효재 리포터 hoyjae@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