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한 단어암기법으로 SSAT, SAT, 토플 대비
뉴욕과 뉴저지에 지사를 두고 20여 년간 미국 아이비리그와 최상위권 명문대 진학 실적을 올리고 있는 대치동 ‘US 스콜라즈(US Scholars)’가 최근 확장 오픈을 했다. US 스콜라즈는 미국 명문 보딩스쿨 및 대학 진학을 위한 학습과 컨설팅을 동시에 제공하고 있다.
SSAT나 SAT, 토플, Book Club 등 모든 수업의 효과를 높이는 독특한 단어암기 프로그램이 이곳만의 차별화된 강점이다.
놀라운 단어암기 효과, ‘Vivid Vocabulary’ 프로그램
모든 영어 학습에 있어서 가장 기본적인 요소는 어휘이다. 하지만 무조건 암기를 한 후 테스트를 하는 기존의 방식으로는 외운 단어를 완전히 자신의 것으로 만들기가 어렵다. ‘Vivid Vocabulary’ 수업에서는 이미지 연상법과 각 단어에 함축된 의미를 파악하는 방식을 통해 단어를 암기한다.
여름 특강에서는 주 5일 수업으로 하루 2시간씩 200단어를 암기해 한 달에 3000단어를 익히게 된다. 수업시간에 주어진 단어를 암기하면 학습한 단어의 최대 90% 이상에 대한 기억을 유지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US 스콜라즈의 김민선 원장은 “Vivid Vocabulary 프로그램은 모든 수업과 밀접하게 연관이 되기 때문에 병행해서 듣는 것이 효과적이다. 어휘력이 높아지면서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생겨 SSAT나 SAT 점수 향상으로 이어진다. 특히 대부분의 한국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SAT Critical Reading 학습에 큰 도움이 된다”고 강조했다.
학습동기 부여해주는 ‘Spelling Bee’ 프로그램
‘Spelling Bee’는 90년 역사의 미국 영어 국제올림피아드이다. 이 수업에서는 대회 형식과 거의 동일한 방식의 지도가 이루어져 실전 준비가 가능하다. 초등학생~중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대회 참가라는 뚜렷한 목표가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학습동기가 부여된다.
약 2만여 개 단어의 발음과 스펠링을 동시에 익힐 수 있어 읽기, 말하기, 듣기, 쓰기 등 영어의 모든 영역을 위한 기초를 다질 수 있다. 또한 SSAT나 SAT, AP, 국내 수능영어 등 앞으로의 영어 학습에도 도움이 된다. 물론 대회 수상 경험은 미국 대학 입시에 유리한 스펙으로 활용할 수 있다.
‘Article Reading’과 ‘Book Club’
각종 입학시험에는 시, 문학, 에세이, 전기, 과학자료 등 다양한 종류의 지문이 등장한다. 따라서 각 분야에 대한 지식을 골고루 쌓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Article Reading’ 수업은 Reading에 대한 기초 배경지식을 습득할 수 있게 해줌으로써 SATⅠ, SSAT Verbal & Reading 고득점이 가능하게 해준다. 또한 GPA와 AP 과목 등과 연계되는 효과도 크다.
자체 제작한 교재를 사용해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GPA와 각 시험에서 요구하는 전략적인 분석 능력까지 향상시켜준다. 수업은 Reading뿐만 아니라 Writing과 토론까지 병행하는 총체적인 영어교육 방식이다. SSAT나 SAT 학습을 시작하기 전에 다양한 배경지식을 쌓을 학생들이나 국내 외국인학교 및 국제학교에 진학하기 전 미리 Reading 실력을 다질 학생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업이다.
다양한 장르의 문학작품을 읽고 자신의 생각을 발표하고 토론하며 에세이로 써보는 ‘Book Club’은 전반적인 영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최적의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이 학기 중에 다루어질 문학작품을 미리 공부함으로써 학습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성적 향상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미국 명문 사립 중고등학교의 추천도서는 각종 시험의 지문으로 적극 활용되기 때문에 이 수업은 SAT, SSAT Reading과 Writing 대비까지 되는 셈이다.
명 강사진에 의한 SSAT, SAT, AP 수업과 컨설팅
미국 명문 보딩스쿨에 진학할 학생들을 위한 SSAT 수업도 학부모들의 인정을 받고 있다. 또한 SATⅠ 수업도 기본기를 다져야 하는 반부터 실전반까지, 명 강사진이 각 학년별로 맞춤지도를 한다. SATⅡ, AP의 경우 각 학생별 상담을 통해 최적의 과목을 선택할 수 있게 해주고 실전 연습문제 풀이로 응용력을 높여 고득점으로 이어지게 해준다.
수업뿐만 아니라 미국 아이비리그 및 명문대 진학을 위한 1:1 컨설팅도 실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각 학생의 현재 상황을 분석해 그에 맞는 구체적인 학습계획을 수립해주고 목표를 설정해 지속적으로 동기부여를 해줌으로써 입시 성과를 높인다.
미국 대학 입시에 도움이 되는 특별 활동에 대한 정보도 풍부해 희망 전공에 맞는 봉사활동이나 인턴십과 연계시켜준다. 입시 지원 서비스도 제공하며 에세이에 자신의 장점을 차별화되게 부각시킬 수 있도록 전문 강사가 개별 지도를 해준다.
장은진 리포터 jkumeu@yahoo.co.kr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