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먼 멜빌의 소설 『모비딕』을 원작으로 한 뮤지컬 <모비딕>은 7명의 배우가 무대 위에서 연기와 노래는 물론 연주까지 직접 담당한다. 실제 피아니스트와 바이올리니스트 등 전문 연주자들과 악기 연주가 특기인 배우들이 출연하여 풍성한 음악적 감동과 드라마를 선사하는 것이다. 뮤지컬 <모비딕>에서 악기는 단순히 음악을 연주하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처음부터 배우와 한 몸이 되어 각각의 캐릭터들을 표현하는데 사용되며 주요 무대 장치 및 음향 효과 구현의 역할도 한다.
작년 공연 후 아이디 tianmini님은 “그들에게 주어진 건 각자의 악기와 역할 뿐인데 마법을 부려서 바다를 불러내고, 여인숙을 불러내고, 폭풍을 일으키고, 흰 고래가 관객 사이에서 유영하게 만든다”고 감상평을 올리기도 했다.
이번 공연은 뜨거운 호평이 이어졌던 작년 공연을 7개월 동안 수정하고 보완해 업그레이드 시킨 작품이다. 장소가 넓고 다양한 무대 구현이 가능한 중극장으로 옮겨지면서 새로운 세트디자인은 물론 더욱 다이내믹한 전개와 탄탄한 구성, 풍성한 음악으로 재무장했다. 러닝타임도 110분에서 140분으로 대폭 추가했다. 초연 때 함께했던 신지호, KoN, 황건, 이승현, 유성재, 유승철, 조성현, 이지영과 함께 버클리 출신 팝 피아니스트이자 싱어 송 라이터인 윤한, SBS ‘기적의 오디션’에서 얼굴을 비춘 연극배우 지현준 등이 합류한다.
3월 20일~ 4월 29일까지 두산 아트센터 연강홀에서 진행될 예정인 뮤지컬 <모비딕>은 3월 20일(화)~3월 23일(금)까지의 공연 예매자 중 2011년 <모비딕> 티켓소지자에 한해 50% 할인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1인 2매/R석에 한함/현장 티켓 미소지시 차액 지불)
문의: 1577-3363
이지혜 리포터 angus70@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