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여성단체연합(대표 이경옥)에서는 2012년 중장년 여성 일자리 창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여성직업훈련생을 모집한다.
경남여성단체연합이 진행 중인 여성 일자리 창출지원 사업아이템은 크게 두 가지, 테이크아웃 창업반과 아동·청소년 평생교육 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이다.
3월 21일 개강하는 테이크아웃 창업반은 천연소스와 천연주스, 윌빙샌드위치 및 커피 등 30여 가지를 취급한다. 4월 개강을 앞두고 있는 아동·청소년 평생교육 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은 고학력 여성을 대상으로 지역역사, 문화, 환경, 아동성폭력예방프로그램교육, 체험프로그램 개발 등을 기획 진행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과정으로 돼 있다.
‘아동·청소년 평생교육 코디네이터’는 역사, 문화, 환경 프로그램 등으로 아이들과 함께하는 체험 참여 프로그램 진행자로, 토요 공부방 지원 또는 문화센터지원 등으로 확장될 수 있어, 본격 5일제 실시를 겨냥한 대안으로 사회적 과제 해결과 일자리 갭을 줄이는 두 가지 목표가 맞물려 효용가치가 높으며, 고학력 여성들의 전문성에 대한 욕구를 만족시키는 과정이기도 하다.
아동·청소년 평생교육 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은 아이들의 인성 교육자 양성과정으로 이해될 수 있다. 코디네이터 양성교육은 작년의 경우 출석률도 아주 높았고 취업 목표 50명에서 35명이 취업했으며 참가 모니터링을 통해 만족도가 아주 높게 나왔다고 한다.
테이크아웃 창업반과 평생교육 코디네이터 양성과정 모두 자아찾기, 리더십훈련, 서비스예절교육 및 직업선호도 검사, 적성검사 등 기본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고용노동부과 창원시의 지원으로 교육비 및 재료비가 없으며 교육수당도 지급된다. 교육장소는 문성대학, 상담문의는 262-3653로 접수는 3월13일까지 하면 된다.
문의 : 262-3653
윤영희 리포터 ffdd7777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