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젠클리닉
이영숙 원장
새로운 계획과 희망을 안고 맞이한 2012년. 많은 이들이 설레는 마음으로 새해를 맞은 가운데, 새해가 달갑지만은 않은 이들이 있다.
늘어가는 주름과 점차 생기를 잃어가는 피부 때문에 나이를 더하는 것이 반갑지 않은 30대 이상의 중년 여성들이다. 내원하는 환자들 중에도 새해를 맞으며, 기쁨에 앞서 한숨을 먼저 내쉬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었다.
젊은 시절의 탄력 있는 피부를 갖기 위해선 피부 속을 지탱하는 기둥인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충분해야 한다. 피부는 표피층, 진피층, 피하지방층으로 나뉘어 있는데 진피층의 기질 단백질은 90% 이상이 콜라겐으로 이뤄져 있다. 그런데 나이가 들수록 콜라겐의 합성이 감소하고 콜라겐 분해 효소는 증가하면서 콜라겐의 양이 매년 1%씩 감소한다. 바로 이 콜라겐 감소가 주름 형성의 원인이 되는 것이다.
이로 인해 몇 해 전부터 노화를 늦추기 위한 방법으로 보톡스나 필러 등 시술을 선택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들은 노화의 원인을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는 없기 때문에 평균 6~12개월의 짧은 기간이 지나면 다시 반복적인 치료를 받아야만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또한 지방이식이나 안면거상술 등의 수술적 방법은 회복기간이 필요해 직장인들에게 부담을 주었고, 지방이식의 경우는 지방이 적은 사람의 시술이 불가능한 단점이 있었다.
이 가운데 최근 콜라겐을 자체적으로 생성시켜 피부 노화를 근본적으로 해결함으로써, 젊음을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게 하는 ‘스컬트라360’이 인기를 얻고 있다. ‘스컬트라360’은 콜라겐 촉진 주사로 특정 부위의 주름만을 메워 주름 개선 효과를 볼 수 있었던 기존 제품과는 다르게, 나이가 들며 감소한 피부 속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시켜 턱 선, 뺨, 팔자 주름, 입가 주름 등 대부분의 얼굴 부위에 볼륨을 더한다.
이 시술은 특정 부위가 아닌 얼굴 전반의 주름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는 특징을 가졌다. 또한 가장 큰 장점으로 콜라겐이 서서히 차올라, 시간이 지날수록 보다 자연스럽게 볼륨을 더해 주름을 개선하는 동시에 탄력을 증대할 수 있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이 때문에 시술 후 2년 이상까지 주름 개선 효과가 지속돼, 짧은 지속력 때문에 자주 반복적인 시술을 받아야만 했던 일부 주름 개선용 필러 제품의 번거로움을 크게 해소시켜줄 수 있다.
매년 새해를 맞으면서 설렘과 희망보다 늘어날 주름살 걱정이 먼저였다면 ''스컬트라360''으로 기분 좋은 한 해를 시작해 보는 것도 좋겠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