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와인>
2월에는 연인들이 사랑을 고백하는 밸런타인데이와 인생의 한 단계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출발을 준비하는 졸업식이 있다. 사랑 고백을 더 낭만적으로 연출해줄 와인과 가족이나 지인의 졸업식을 함께 축하해줄 와인으로 무엇이 좋을지 소믈리에의 추천 와인을 소개한다.
#1. 라 플라야 메를로 블록 셀렉션 리저브 ‘09 (LaPlaya Merlot Block Selection Reserve ''09)
블랙체리와 향긋한 초콜릿의 풍미가 어우러진 부드러운 와인으로 은은한 커피향이 매력적이다. 풍부한 붉은 과일의 풍미가 적절한 산도, 부드러운 타닌과 훌륭한 조화를 이룬다. 버거, 치킨샐러드와 같은 간단한 식사에도 잘 어울리는 와인으로 어느 장소, 어떤 음식과도 훌륭하게 어울린다. 밸런타인데이의 와인으로 추천한다.
* 품종: 메를로(Merlot) 100%
* 지역: 콜차구아 밸리(Colchagua Valley)
* 등급: 블록 셀렉션 리저브(Block Selection Reserve)
* 숙성: 12개월 오크배럴 숙성, 12개월 병 숙성 후 출시
* 가격: 3만 원대
* 추천요리: 바비큐, 파스타, 샐러드, 부드러운 치즈
#2. 엑셀 카베르네 쇼비뇽 (2009 Axel Cabernet Sauvignon)
짙고 선명한 붉은 빛을 지닌 와인으로 다양한 꽃향기와 자두, 삼목, 달콤한 과일향이 풍성하게 느껴진다. 입안에 머금었을 때 느껴지는 다양한 풍미와 잘 익은 과일 향과 오크향의 밸런스도 훌륭하다. 카베르네 쇼비뇽의 고유한 특징이 강한 이 와인은 블랙체리, 시나몬, 우드향의 풍미가 진하며 풍부한 타닌, 적당한 산도의 조화가 뛰어나 고급스런 맛을 낸다. 육류요리와 잘 어울리며, 졸업과 새 학기 가족모임 저녁식사에 제격이다.
* 품종: 카베르네 쇼비뇽(Cabernet Sauvignon) 93%, 카베르네 프랑(Cabernet Franc) 4%
* 지역: 콜차구아 밸리(Colchagua Valley)
* 등급: 프리미엄
* 숙성: 20개월 오크배럴(American & French Oak) 숙성
* 가격: 5만 원대
* 추천요리: 양념갈비, 불고기, 등심 스테이크, 훈제요리
<라 플라야 와이너리>
칠레 라펠 밸리(Rapel Valley)내 콜차구아 밸리(Colchagua Valley)에 위치한 라 플라야 와이너리는 1989년 미국 나파지역의 액셀슨 가(Axelsen 家)가 설립했고 칠레 최고의 와인가문이 협력하여 공동으로 와이너리를 경영하고 있다.
''라 플라야'' 는 스페인어로 ''광대하고 멋진 해변''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다. 이름만큼이나 와이너리의 풍경은 근사하고 아름다운데 동쪽으로는 안데스 산맥, 서쪽으로는 태평양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포도재배에 이상적인 미세기후(microclimate)대를 비롯한 천혜의 자연조건이 두루 갖추어져 우수한 품질의 프리미엄급 와인 생산이 가능하다.
독특한 떼루아가 빚어낸 포도송이를 전통적 제조 기법으로 만들어내는 라 플라야 와인은 풍부한 과일 향과 복합적인 풍미로 세계의 다양한 음식과 잘 어울린다. 캘리포니아 나파밸리의 플라잉 와인메이커(세계 곳곳의 와이너리에 컨설팅을 하며 와인의 품질을 높여주는 와인메이커) 스콧은 1년에 몇 번씩 라 플라야 포도밭을 방문하여 이곳의 수석 와인메이커 디에고를 도와 훌륭한 품질의 라 플라야 와인을 탄생시켰다.
라 플라야 와이너리는 유럽과 아시아 등 20여 개국으로 와인을 수출하며 호평을 받고 있지만 이에 만족하지 않고 포도재배, 수확, 양조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해 품질과 가치를 향상시키고 있다.
도움말: 와인라인 정인석 대표
이선이 리포터 sunnyyee@dreamwiz.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