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구 가음정동 으뜸마을만들기추진위원회(위원장 조철규)는 EM체험수기 공모전 우수사례 발표회 및 시상식을 가졌다. EM 활용 사례와 노하우를 공유해 EM사용을 확대시키기 위해 실시한 이번 공모전에는, 9월 14일부터 10월 31까지 총 36편이 접수됐다.
그 가운데 주장희씨의 ‘EM은 사랑을 싣고’가 최우수상을, 우수상에 이영희·윤숙희씨, 정명자·전미숙·김채현 씨가 각각 장려상을 차지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EM활용 우수사례 발표회도 함께 열려 수상자들이 EM과 함께 생활 속 녹색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소개했다. 수상작들은 가음정동 EM 홍보관에 전시된다.
윤영희 리포터 ffdd7777@hanmail.net
진해중앙시장, 열린음악회 및 경품잔치 개최
진해중앙시장 일원에서 24일, 25일 이틀간 시민화합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즉석 떡 매치기를 시작으로 품바 각설이타령, 피에로공연, 페이스페인팅, 추억의 뽑기, 경로당 대항 윷놀이, 여자 팔씨름대회 등 다양한 행사가 중앙시장 중앙통로 등에 마련된다. 중앙시장 주차장 특설무대에서는 모듬북과 퓨전타악 공연, 민요메들리와 열린음악회 등 문화공연도 다채롭게 펼쳐진다. 열린음악회에는 인기가수 조승구(꽃바람 여인), 김용임(사랑은 장난이 아니야)과 나건필, 김선희 등 지역가수 등이 출연한다. 행사기간 중 드럼세탁기, 김치냉장고 등 경품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윤영희 리포터 ffdd7777@hanmail.net
마봉산 등산로 시민휴식공간으로 정비
진해 마봉산 등산로(4Km)가 정비됐다.
마봉산 등산로 정비는 웅동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워장 이맹우)가 주관해 자생단체원과 공무원 등 15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이뤄졌다. 웅동1동에는 굴암산(팔판산), 마봉산, 보배산, 하정산, 진해드림로드 끝자락이 어우러져 창원시민 이외 김해 부산 등지에서도 주말 등산객이 많이 찾는 곳이다.
윤영희 리포터 ffdd7777@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