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맛집-삼겹살 갈비맛집 돼지&우리]수정돌판 제주 화산석돌판에 구워먹는 암퇘지 맛, 숨 넘어가네~
천연과일 갈아 직접 만든 달콤한 특제소스 돼지갈비 인기 짱!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삼겹살. 구미에도 고기 집은 많지만 삼겹살을 맛있게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곳은 그렇게 많지 않다. 경북 구미시 형곡동의 ''돼지&우리''는 최고 육질의 국내산 암퇘지고기를 저렴한 가격과 최고의 서비스로 먹을 수 있는 곳.
고기 맛을 아는 사람들에겐 이미 소문난 맛 집이다. 그래서인지 이곳은 단골손님이 많다. 삼겹살과 돼지갈비를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자매가 함께 운영하는 돼지&우리를 적극 추천한다.
100%국내산 암퇘지만 사용
100% 국내산 암퇘지만 사용하는 ‘돼지&우리’의 생삼겹살은 최고의 육질을 자랑한다. 경남 함양에서 공수해온 암퇘지 고기를 매일 사용할 것만 작업해서 신선도를 유지하고 있다. 이곳에선 삼겹살을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수정으로 만든 돌판이나 화산석돌판을 사용한다. 고기고유의 육즙을 제대로 느끼면서 즐길 수 있기 때문.
불판에서 지글지글 맛있는 소리를 내며 구워진 삼겹살은 보는 것만으로 군침 돌게 한다. 불판에서 잘 익은 김치와 부추무침, 콩나물무침을 곁들어 상추에 싸 먹는 삼겹살 맛은 고소하면서 쫄깃하고 깔끔하다. 또 질 좋은 돼지고기 특유의 부드러운 맛도 느낄 수 있다. 배가 불러도 자꾸만 먹고 싶다. 밑반찬으로 나오는 잡채, 돼지껍데기볶음, 전, 콩나물양파겉절이 등도 모두 맛깔스럽다.
특제소스로 만든 돼지갈비
손님들의 요청으로 1년 전부터 추가된 메뉴인 돼지갈비. 입에 착착 감기는 부드럽고 쫄깃한 맛이 일품인 이곳의 돼지갈비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인기메뉴다. 가족단위의 단골손님이 많은 것도 이 때문. 이집 돼지갈비 맛의 비밀은 재료에 있다.
100%돼지갈비를 매일 그날 사용할 분량만큼만 손질해 사용하고 있다. 또 돼지갈비의 맛을 배가 되게 하는 특제소스는 의성마늘과 양파, 과일 등 10여 가지의 천연재료를 넣어 24시간 숙성시켜 만든다.
이외에도 이곳은 서비스 또한 남다르다. 상추, 고추, 깻잎, 마늘 등의 야채와 김치, 부추무침, 콩나물무침, 쌈무 등 밑반찬을 마음껏 이용할 수 있도록 샐러드바를 운영해 손님들에게 최고의 맛을 선사하고 있다.
집 된장으로 끓인 된장찌개 인기
돼지&우리에는 고기를 먹고 난 뒤 먹는 식사메뉴도 인기 있다. 된장찌개, 추억의도시락, 소면, 볶음밥 등 단품으로 내놓아도 손색이 없을 만큼 모두 맛있다. 특히 된장찌개는 이곳의 자랑거리다. 된장찌개를 먹기 위해 일부러 이곳을 찾는 손님들이 있을 정도라니. 엄마가 직접 끓여 준 집 된장찌개 맛 그대로다.
김재숙 사장(동생)의 시댁인 해평에서 직접 담근 된장을 사용하기 때문. 된장 외에도 쌀, 김치, 고춧가루, 고추장 등 대부분의 식재료는 해평에서 직접 농사지어서 재배한 것이다.
이집의 또 다른 자랑거리는 식품영양학과 출신의 조리사 자격증을 가진 김혜숙 사장(언니)이 직접 주방에서 음식을 만든다는 것. 주문과 동시에 즉석해서 해내는 음식 맛은 정말 최고다.
맛있다는 곳은 안 가본 곳이 없다는 두 자매는 요리 만큼은 하나가 된다. 돼지&우리는 상호처럼 돼지고기의 맛을 최고로 요리해내는 우리 자매의 웃음 넘치고 행복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문의 : 054)441-0707
메뉴 : 고기류(생삼겹살, 생목살, 돼지갈비, 특수부위 모듬구이), 식사류(된장찌개, 추억의 도시락 냄비라면, 소면)
위치 : 구미시 형곡동 우방3차아파트 맞은편 금오산 뒷길방향 50m
영업시간 : 오후4시~~ 오후11시 30분, 매월 마지막 주 일요일 휴무
취재 안정분 리포터 buni@hanmail.net
사진 전득렬 팀장 papercup@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