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국내 유명 파워블로거들이 축제 분위기로 고조된 창원을 찾아 화제를 뿌렸다.
이들은 21일부터 24일까지 열린 ‘2011 창원페스티벌’과 ‘2011세계자전거축전&세계교통 창원총회’의 행사장 곳곳을 찾아 ‘창원’을 스캔하는 팸 투어를 펼쳤다.
이번 ‘창원 팸투어’에 참여한 파워블로거는 Naver, Daum, 한국관광공사, 여행블로거기자단 등 유명사이트 선정 파워블로거 중 포털사이트 Daum의 추천으로, 서울 7명, 경기 8명, 부산 4명, 충남 1명 등 20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28일 마산항 제1부두에서 열리는 ‘제11회 가고파 국화축제’ 팸 투어를 위해 전국 창원에 다시 모인다.
윤영희 리포터
KBS창원과 어린이재단, ‘사랑의 동전 6,000만원’ 도교육청에 전해
어린이재단과 KBS창원 방송총국은 ‘2010 사랑의 동전모으기’ 캠페인에서 모금한 성금 6,000만원을 고영진 교육감에게 전달했다. 어린이재단은 학교급식비 지원 대상자에서 제외된 어려운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급식비를 지원하고 있다.
윤영희 리포터
양덕1동, 동민화합 한마당 축제 개최
양덕1동 축제위원회(위원장 이재훈, 명예회장 동장 김려생)에서는 지난 22일 양덕초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창원시장, 국회의원, 도·시의원, 관계기관단체장, 주민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3회 양덕1동 동민화합 한마당 축제’를 열었다.
행사를 통해 독거노인을 초청, 소고기 국밥으로 점심을 대접하고 풍물단과 품바공연 및 노래자랑 등으로 흥겨움을 제공했다. 이번 축제는 지난 2006년 제12회 이후, 주민들의 열망과 각 자생단체원 및 새마을금고의 후원으로 5년 만에 열려 그 의미가 더욱 크다는 반응이었다.
윤영희 리포터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