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는 일자리 창출에 있어 현저한 성과와 실적을 보인 우수기업체를 발굴하는 ‘창원시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수상 후보 기업체를 공모한다. 창원시 소재(본사 또는 주공장) 기업으로서 3년 이상 정상 가동 중인 기업체중 2010년도 7월부터 2011년 6월까지의 기간 동안 고용증가율이 5% 이상이거나 증가인원이 10명 이상인 기업이면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근로자 증가인원, 근로자수 증가율, 신규인력 채용계획, 일자리창출 인원 중 정규직 채용비율, 정규직 전환비율, 창원시민 채용비율 등을 평가. 접수된 수상 후보기업은 심사를 거쳐 대상(1), 최우수상(1), 우수상(1)을 선정, 표창은 오는 11월 22일 채용박람회 때 표창 수여할 방침이다. 제출서류는 신청서, 평가 증빙자료, 사업자등록증 사본 등이며, 신청은 10월 31일까지 창원시 일자리창출과(225-3325)에 직접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창원국제교육도시연합 세계총회, 자원봉사자 모집
17일부터 12월 2일까지‥외국어 회화 능통한 자 우선
창원시는 내년 4월에 열리는 ‘제12회 창원국제교육도시연합 세계총회’에 함께 할 자원봉사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자원봉사자는 국제교육도시연합 세계총회 각국 참가자들을 위한 영접, 영송, 등록, 회의, 수송, 숙박, 전시, 기타 총회지원 등 각 분야에서 활동하게 된다. 신청은 우리나라 국민, 해외동포, 국내거주 외국인 누구나 가능하다. 17일부터 12월 2일까지 창원시청 홈페이지(http://www.changwon.go.kr)또는 제12회 창원국제교육도시연합 세계총회 홈페이지(http://www.iaec2012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E-MAIL 및 우편?방문접수하면 된다. 1차 서류전형을 거쳐 2차 면접심사를 통해 마무리되고, 외국어 회화에 능통한 자를 우선 선발한다. 결과는 내년 1월 중에 창원시 홈페이지 및 제12회 창원국제교육도시연합 세계총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국제교육도시연합 세계총회’는 세계 32개국 447개 회원도시 시장 및 교육 전문가, UNESCO, UCLA, ICLEI, CITYNET 등 2000여 명이 참가하는 대규모 국제회의다. 문의는 225-2401 shine81@korea.kr
신혼기 부부학교 ‘내 마음이 들리니?’ 개강
예비·신혼기 부부10쌍… MBTI 성격검사, 의사소통법, 부모교육 등
창원시는 12일 오후 7시 창원시여성회관(창원관) 세미나실에서 ‘2011년 신혼기 부부학교’를 개강했다.
예비·신혼기 부부 10쌍이 참가한 가운데 ‘결혼의 의미’라는 주제로 시작, 결혼 초기에 겪을 수 있는 부부 갈등유형, 자신과 배우자간의 기대감 등과 함께 부부 공감대를 이루고 신혼기 고민을 털어놓는 시간이라는 반응을 얻었다.
이번 교육과정은 총 5회에 걸쳐 결혼의미 다시보기, MBTI성격유형검사를 통한 부부이해, 잘 통하는 부부 대화 훈련, 부부의 성 이야기, 가족계획, 올바른 부모가 되는 길 등으로 진행된다. “결혼 1년쯤 지나 부부갈등이 심해 고민했는데 교육을 통해 남편의 새로운 모습을 보게 됐다. 도움이 많은 것 같아 앞으로의 교육이 기대된다”고 소감을 말했다. 11월 9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30분부터 창원시건강가정지원센터 교육장(가음동 여성회관)에서 2시간동안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창원시건강가정지원센터(225-3988)로 문의.
마지막 시민정보화교육, 꼭 잡으세요
성산구는 올해 마지막 제16·17기 시민정보화교육을 11월 14일부터 25일, 11월 28일부터 12월 9일까지 가음정교육장(창원시여성가족회관 4층)에서 각각 실시한다.
17일부터 접수를 시작, 16기는 플래시반, 인터넷활용심화반, 기초반, 포토샵반, 엑셀반, 스마트폰활용반(안드로이드계열)의 6개. 17기는 인터넷활용반, 기초반, 플래시반, 엑셀반, 파워포인트반 각 30명 편성된다. 교육시간은 오전(10시~12시), 오후1(1시 반~3시 반), 오후2(4시~6시), 야간(7시~9시)로 4개 시간대. 월~금요일까지 2주 간 실시된다. 수강ylscjd은 홈페이지(http://edu.changwon.go.kr) 또는 전화 272-4051를 통하면 된다.
창원페스티벌, 가고파국화축제 홍보 정보검색대회에 참가하세요
10월 12일부터 11월 6일까지 창원시청 홈페이지 등에서
창원시는 10월 22일과 23일 2일간 개최하는 ‘창원페스티벌’과 10월 28일부터 11월 6일까지 10일간 열리는 세계 기네스에 등재된 ‘가고파 국화축제’홍보를 위해 전국을 대상으로 ‘인터넷 정보검색대회’를 개최한다. 10월 12일부터 가고파 국화축제가 끝나는 11월 6일까지창원시청홈페이지(http://www.changwon.go.kr),가고파국화축제홈페이지(http://festival.changwon.go.kr/gagopa),창원페스티벌홈페이지(http://www.cwparade.com)를 통해 참가 할 수 있다. 시는 대회기간동안 응모자 중 정답자를 무작위로 추첨해 당첨자 100명을 선정, 3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대산면 감미로운 마을서 ‘100년 감 문화축제’ 열려
단감문화 100년 역사를 바탕으로 한 ‘100년 감 문화축제’가 21일과 22일 이틀간 대산면 감미로운마을에서 열린다. 특히 농림수산식품부 농촌축제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돼 국비(50%)의 지원으로 열리게 된 이번 축제는 감나무의 다섯 가지 덕인 오상(五常)(문, 무, 충, 효, 예)에 바탕을 둔 문화축제로서, 창원 단감의 역사와 단감 관련 문화체험 및 감식초와 감 와인 복불복, 감잎차 다도체험, 감나무에 매달려 오래 버티기, 감따기 등 즐길 거리도 많이 마련된다. 문의는 농업기술센터 농촌복지과 225-5524.
농업기술센터로 가을 벚꽃 보러 오세요!
분홍빛 화려한 벚꽃을 가을에도 소담스러운 벚꽃을 볼 수 있다.
명서동 농업기술센터 동부지도과에 춘추화가 하얀색 꽃망울을 터뜨려 가을 하늘을 향해 활짝 피고 있다.
춘추화는 흔히 가로수로 보는 왕벚과는 달리 겨울에서부터 봄까지 끊임없이 꽃을 피우거나, 봄에는 다소 화려하게, 가을에는 수줍고 단아한 모습으로 두 번 피는 등, 그 종류가 다양한 희귀종이다. 농업기술센터에는 현재 2품종의 춘추화가 8천주정도 식재돼 있어 지금 농업기술센터 동부지도과를 방문하면, 춘추화와 함께 농업문화홍보관, 가정원예전시실, 야외테마공원, 식물원 등을 체험하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이다.
춘추화 군락지인 진해지역의 진해루 주변, 소죽도 일대 및 생태공원의 춘추화도 꽃망울을 터뜨리기 시작해 귀한 모습에 취할 수 있게 됐다.
성산구청-가음정시장 자매결연 맺어
창원시 성산구(구청장 정희판)와 가음정시장상인회(회장 김용준)는 지난 17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자매결연 협약식’을 가졌다.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의‘전통시장 가는 날’에 구청 공무원이 적극 동참하고 각종 행사 및 포상으로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한다는 방침. 매월 셋째주 금요일은 외식의 날로 정해 전부서 직원들이 전통시장에서 점심을 해결하거나 부서별 월 1회 이상 전통시장에서 점심 먹기. 각종 간담회 및 단체회식 때 전통시장 이용하기. 전통시장에서 사무실비품 구입하기 등 구체적인 세부사항을 정해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