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의 흔적이라 불리는 ''주름''. 가는 세월이야 막을 수 없다지만, 얼굴 곳곳에 자리 잡는 주름만은 막고 싶다. 요즘같이 일교차가 심하고 건조한 가을 날씨에는 제대로 피부 관리를 하지 않으면 주름이 생기기 쉽다.
가을에는 피부의 수분 증발이 많아지고 피부 노화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피부 관리에 더 신경을 써야 한다. 주름 개선에 좋다는 기능성 화장품을 아무리 사용해도 한 번 생긴 주름을 없애기란 쉽지 않고, 이러한 기능성 화장품만으로는 피부 노화를 막기 힘든 게 사실이다. 이때에는 전문의의 도움을 받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에는 일상생활에 불편 없이 얼굴의 주름을 펴주는 울쎄라(Ulthera) 성형술이 선보여 각광을 받고 있다. 울쎄라(Ulthera) 성형술의 가장 큰 특징은 피부를 절개하거나 마취가 필요 없고, 10~30분 정도로 시술 시간이 짧아 부담 없이 시술을 받을 수 있다는 점. 또한 피부 타입에 따라 차이가 있긴 하지만 시술 효과가 1~2년간 지속되는 등 보톡스와 필러에 비해 시술 효과의 지속 기간이 길다.
''울쎄라''는 피부의 진피층과 근육층을 직접 확인해 가면서 적절한 치료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개개인에 맞는 맞춤형 치료가 가능해 높은 만족도를 갖는다. 또한 일반적으로 콜라겐 재생기간이 30~90일 정도 걸리기 때문에, 90일 후에 눈가 잔주름, 팔자주름, 이마 주름, 목 주름, 이중 턱 등 리프팅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이마주름에는 ‘써마지 리프트’ 시술이 효과적. 강력한 고주파열이 노화된 콜라겐의 수축을 일으켜 탄력을 회복시킬 뿐 아니라 새로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이마의 처진 주름과 잔주름을 효과적으로 개선시켜 준다.
피부에 근본적으로 수분을 보충해주는 ''하이드로 리프팅'' 시술은 히알루론산을 피부 진피층에 직접 주입하여 리프팅 효과와 피부 속 부족한 수분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치료다. 즉, 무너진 피부의 수분 밸런스를 회복시키고 피부의 볼륨과 탄력도를 높여 생기 있고 자연스러운 느낌으로 젊어지게 하는 것이 이 시술의 장점이다.
평소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사와 보습 효과가 있는 로션, 영양크림 등을 바르고 얼굴 근육을 단련시키는 마사지 등을 자주 해주면 효과적이다. 또 되도록 자외선을 피하며, 규칙적인 수면과 스트레스 없는 편안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다.
초이스피부과
최광호 원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