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교육 인터넷 학습 사이트 ‘사이버 창업스쿨(cyberschool.changwon.go.kr)’이 문을 열었다.
창원시가 운영하는 사이버 창업스쿨은, 창업 구상은 하되 생업 등의 바 현실에 처해 있는 시민들의 시간 경제적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것. 경력이 쟁쟁한 수도권 전문 강사(22명)들이 강의를 맡았다. 창업 길라잡이, 유망아이템 분석, 창업실무, 실전 창업전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계획에서 성공 운영에 이르기까지 창업의 전반 지식을 고르게 습득하도록 구성됐다.
▲창업길라잡이는 창업자의 마음가짐 및 사업타당성 분석과 창업자금 조달방법 등의 사전 필수 이해 과목과, 창업 고려도가 높은 분식점, 제과제빵점, 커피전문점 등 13개 창업 유망아이템별로 구성.
▲창업실무 과정은 창업세무 완전정복 및 고객 분석을 통한 판촉방법 등 창업 시 알아야할 내용들을 주제별 묶어, 수익성 분석과 매출 활성화 방법 등 실전 창업전략까지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사이버 창업스쿨 수강을 원하면 사이버 창업스쿨 도메인(cyberschool.changwon.go.kr)에 접속하거나 창원시 홈페이지 분야별 정보 안내의 ‘경제’에서 취업정보란의 ‘사이버 창업스쿨’로 접속, 서비스 일체를 무료로 이용 할 수 있다. 오픈 기념 이벤트를 통해 아이패드2, 내비게이션, 외장하드, 문화상품권 등도 받을 수 있다.
윤영희 리포터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