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키
박창모 지음
1만4000원
어떻게 하면 부자가 될 수 있을까? 결혼, 내 집 마련, 은퇴, 노후 등을 생각하면 현재 준비된 자산은 턱 없이 부족하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종신보험이니 연금저축보험이니 하며 자신의 은퇴와 노후를 보장해 줄 꿈의 금융상품을 찾는다.
저자 박창모는 현재 자산관리사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자산관리는 거북이처럼' 인터넷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그러면서 많은 사람들이 금융업을 오해하고 잘못된 재테크로 피해를 입는 것을 알게 됐고 이에 자산관리 시스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자 한다.
저자는 이 책에서 진짜 부자가 되기 위한 방법으로 효과적인 현금흐름을 만들고 절약하며 저축하는 건전한 소비습관을 만드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또한 이렇게 해서 목돈을 만든 사람은 앞으로의 방향성을 설정하고 안전하게 자산을 증식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한다.
1장 '완벽한 현금흐름 시스템을 구축하라'에서는 자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돈이 새지 않게 하는 지출통제법을 공개한다. 재테크의 성공여부는 금융지식의 많고 적음이 아니라 현금흐름을 관리하는 것에 달려있다고 말한다.
2장 '종잣돈 마련의 벽을 넘어라'에서는 종잣돈 마련의 의미와 비결을 소개한다. 쓰고 남는 돈은 없으며 수익률보다 저축액을 늘리는 것이 꼭 필요함을 강조한다.
3장 '불패의 투자원칙은 따로 있다'에서는 성공적인 투자의 원칙을 '여유자금으로 간접투자를 하고 장기투자, 적립식 투자, 분산 투자를 실천하는 것'이라 말한다. 투자와 투기를 구분하는 법을 알려준다.
4장 '위험한 재테크의 함정을 피하라'에서는 은행, 증권사, 보험사 등 금융기관의 행태를 고발하며 우리 스스로 공부하고 제대로 된 정보를 찾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말한다. 저자는 자산관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금융상품에 관한 해박한 지식이 아니라 나 자신에 대한 이해라고 말한다.
김영숙 기자 kys@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