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을 맞아 아이들을 위해 교육효과까지 누리는 특별한 놀이가 인기 절정이다.
김해문화의 전당 윤슬미술관에서 기획전시 중인 ‘콩이랑 아이랑’체험전은 흔한 먹 거리인 콩을 통해 생태학습과 아이들의 콩에 대한 거부감을 줄 일 수 있는 기회로서, 5가지 테마방과 놀이방으로 구성돼 있다.
1놀이터, 잭과 콩나무=동화를 통한 상상속의 콩이야기를 소재로 한 동화방. 구연동화와 캐릭터 그리기, 아이클레이 콩나무 만들기 등으로 꾸며진다.
2 놀이터, 콩이랑 가루랑=콩을 직접 만지고 감각으로 느끼며 집중력을 키울 수 있는 방. 다양한 콩 종류와 생김새를 보면서 생활 속 콩 관찰 놀이 및 콩 이야기로 진행된다. 곱게 간 가루로 그림도 그리고 반죽으로 쿠키를 직접 만들 수 있다.
3 놀이터, 오물락 조물락=아이들이 싫어하는 콩 음식을 다양한 놀이를 통해 친근하게 접근한다. 엄마와 함께 콩 음식을 만들며 패스트푸드에 길들인 아이들이 직접 만들어 먹는 건강식 슬로푸드 교육 체험이다.
4 놀이터 콩놀이터=아이들이 자유롭게 마음껏 뛰놀 수 있는 녹색 건강 놀이터. 콩 볼풀장, 건강 놀이터, 콩 과학놀이 등으로 꾸며진다.
5 놀이터, 테마 놀이터=4개의 다른 체험 놀이터 와는 달리 시간에 구애됨 없이 자유롭게 지칠 때까지 신나게 놀 수 있는 놀이터 겸 쉼터. 테마놀이 관찰놀이 북카페 등이 있다.
일시 : 8월 28일(일)까지
오픈 : 오전 10시~오후 5시 입장 마감 / 예약 필수
문의 : 320-1261, 단체 문의 : 1588-7540
윤영희 리포터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