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서읍 자연보호협의회 회원 및 환경봉사대 회원은 중리 죽암게이트볼장 및 소공원 주변을 청소했다. 자연보호협의회와 환경봉사대는 매월 2차례씩 내서읍 관내 생활폐기물 집단투기지역을 돌며 환경정비에 힘쓰고 있다.
다문화가족지원을 위한 민 관 네트워크 회의 열려
창원시는 지난 5월 구축한 다문화가족 지원사업의 효율화 및 내실화를 위한 경남도 최초 다문화가족지원 민 관 네트워크 정례회의를 열었다.
관련 기관?단체간 연계의 미흡과 분산된 다문화가족지원사업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것이 그 목적이다. 이날 회의에는 창원중부?마산동부?진해경찰서, 창원출입국관리사무소, 창원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창원시마산다문화가족지원센터, 창원YWCA, 창원여성인력개발센터, 창원이주민센터, 창원여성의 전화, 경남종합사회복지관, 여성회관진해관, 가톨릭여성회관, 늘푸른쉼터, 중리종합사회복지관 등이 참여했다. 이날 회의를 통해 15개 기관?단체별 분기 1회 순회 회의 개최 및 기관 단체간 온라인오프라인 정보 공유 등을합의했다.
명곡동 어린이문화탐방
의창구 명곡동(동장 조현준)에서는 창념군 부곡하와이에서‘어린이 문화탐방’나들이를 가졌다. 명곡동 자원봉사회원(회장 안명자)들의 뜻과 (주)비엔지스틸과의 기분 좋은 동행으로 한 6회 째 나들이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