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내신이나 수능 영어에서부터 토플, 토익, 텝스 등의 공인시험까지 요즘 학생들은 다양한 목표를 갖고 영어 공부를 한다. 하지만 대부분 영어 공부에 시간과 노력을 투자한 만큼 만족스러운 점수를 얻지 못하고 있는 것이 문제다. 그러다보니 영어에 대한 흥미나 자신감을 잃어버리게 되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많은 학생들이 고민하는 영어 학습법에 대해 컨설팅과 클리닉을 동시에 실시하는 곳이 있다. 바로 IBT CLINIC 영어연구원이다. 김시현 원장이 말하는 IBT CLINIC의 차별화된 점에 대해 들어보았다.
컨설팅과 클리닉 통해 영어 만점 원리 터득하게 해
IBT CLINIC은 우선 개별 컨설팅을 통해 각 학생의 전반적인 영어능력을 파악한다. 그 후 쓰기나 읽기 등 부족한 영역에 맞는 학습 프로그램을 짜주고 학습방향을 잡아주는 특강을 실시한다. 취약점을 보완해 만점에 이르도록 해주는 첨삭이 실시되고, 게다가 학생 스스로 학습하는 시간까지 더해져 효과를 높인다.
김시현 원장은 "먼저 영어 만점 학습법에 대한 이론을 익히고 특강과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통해 실제로 체험을 하게 하면 실력이 쌓이는 것을 느낄 수 있다"라며 "학생들에게 48시간 동안 영어 만점을 받기 위한 원리를 터득하게 해주면 모든 영어시험에 적용할 수가 있다. 개별 맞춤 컨설팅과 클리닉을 통해 영어 만점의 씨앗을 받아갈 수 있는 셈이다"라고 말했다.
영어 언어학을 전공한 영어 컨설팅 및 클리닉 전문가인 김 원장과 뉴욕주립대 영문학 박사인 IBT CLINIC 김국헌 교수가 컨설팅과 클리닉 강의를 담당하고 있다.
10배 빠른 영어 융합교육
IBT CLINIC은 토플이나 토익, 텝스를 10배 이상 빠르게 배우고 싶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이곳에서는 영어 컨설팅과 클리닉을 통해 자신만의 영어학습법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갈수록 학습 시간이 빨라지면서 학생들 스스로 효과를 느낄 수 있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빨리 읽고 듣는 속독, 속청 능력이 향상되는 것은 물론 빠르고 정확하게 영어를 구사하는 능력과 수능지문 암기능력까지 키울 수 있다고 한다.
김 원장은 "학습방법을 터득해 실행하게 함으로써 최소의 시간으로 최대의 효과를 보게 한다. 일반적인 수업보다 10배 정도 빠른 영어 융합교육이라고 볼 수 있다"고 전했다.
문의 (02)564-0582
장은진 리포터 jkumeu@yahoo.co.kr
박스기사
제목 - IBT CLINIC 김국헌 교수의 ''영어를 내 친구로 만드는 법''
1. 영어공부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어휘력 쌓기이다. 어휘력 없이는 독해, 영작, 문법, 듣기, 회화가 안 돼 각종 시험에서도 원하는 점수를 얻을 수 없다.
2. 기초가 부족할 경우에는 어떤 책이든 자신에게 맞는 책을 한 권만 골라 10번 이상 다독해야 한다. 책에 나오는 단어나 숙어, 문장을 이해하게 되면 그게 바로 기본실력으로 이어진다.
3. 영어공부의 가장 훌륭한 선생은 사전(종이사전)이다. 사전을 친구로 삼아야 영어에 정통할 수 있다.
4. 단어를 외울 때에는 단어의 성질인 품사를 이해해야 한다. 또한 1음절 단어는 단어의 어근(root)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암기해야 한다. 단어만 고집하지 말고 문맥과 함께 익혀야 하며 접미어, 접두어, 어근을 함께 익혀두는 것이 좋다.
5. 독해를 할 때 한국식 의미 파악은 영어 이해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우리가 우리글을 읽듯이 영어도 그런 식으로 읽어야 한다.
6. 문법에 너무 치중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중학생 문법 정도이면 영어의 전반적인 이해와 각종 시험 준비에 충분하다.
7. 영작과 회화는 강한 어휘력과 단문구사 능력이 있어야 한다.
8. 영작이나 회화실력이 있어도 발음법과 의미 이해 방법을 알지 못한다면 듣기가 불가능하다.
9. 각종 시험은 유형에 따라 출제방식을 이해하고 그에 맞게 훈련하면 고득점이 가능하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