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는 강원도 횡성과 충남 태안에 각각 휴양소를 운영하고 있다.
강원도 횡성군에 폐교 부지 9,257m2를 매입해 건립한 서초수련원은 연면적 4,104.91m2에 지하 1층, 지상 4층의 규모로 총 32개의 객실(4인실 20개, 8인실 10개, 13인실 2개)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다양하고 편리한 시설을 좀 더 많이 제공하기 위해 스포츠 시설, 북까페 등을 새로 마련하고 노래방을 리모델링했다.
횡성수련원의 자랑인 산림청이 조성한 ‘명품숲’은 약 3㎞ 거리에 야외학습장, 숲탐방 코스 4개소(12.2㎞)가 있어 숲 걷기 및 바이크 코스로 적합하다.
또한 첨단 IT 시설을 갖추고 동시에 15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강당과 탁구장, PC방, 노래방, 식당, 주차장 시설 등 다양한 부대시설과 야외에는 바베큐장과 소나무숲, 자연하천, 산책로 등도 고루 갖추고 있어 가족 여행객들은 물론 직장인들의 워크숍이나 세미나 장소로도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이와 함께 수련원 인근에는 오대산국립공원, 청태산 자연휴양림, 횡성온천, 강원참숯 등이 위치하고 있으며 횡성한우, 산채비빔밥, 안흥찐빵 등 먹을거리도 풍부하다. 서초구 주민이 이용할 경우 4인용 기준으로 비수기에는 3만5천원, 성수기에는 5만5000원이다.
지하 1층, 지상 7층 규모의 태안 서초휴양소는 총 45개(4인실 30개, 8인용 15개)의 객실과 식당, 강당, 강의실 등을 갖추고 있어 직장인이나 단체 워크숍 장소로 인기다.
최근 휴게실, PC방을 새롭게 단장했고 야외에는 쉼터 및 어린이 놀이터, 바베큐장, 노래방, 탁구장, 포켓볼장 등을 고루 갖추고 있어 일반 콘도나 펜션 못지않은 깔끔하고 편리한 분위기와 시설을 자랑한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횡성 서초수련원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휴양소가 위치한 태안은 몽산포, 천리포, 만리포, 청포대, 삼봉, 꽃지 등 수많은 해수욕장으로 유명하며, 갯벌체험도 즐길 수 있어 이용객들이 즐거운 여름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시원한 바다뿐만 아니라 갖가지 꽃과 나무, 숲도 어우러져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민간수목원인 ‘천리포수목원’과 ‘팜카밀레 허브농원’, ‘청산수목원’, ‘안면도 자연휴양림’ 등이 인근에 있다.
충남 태안 서초수련원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이용료는 서초구 주민이 이용할 경우 4인용 기준으로 비수기에는 3만원, 성수기에는 7만원이다. 60세 이상 어르신을 동반한 가족의 경우 4인용 기준으로 비수기에는 2만원 성수기에는 5만원으로 우선권 및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