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문을 여는 ''삼보 국제 아카데미(Samboh International Academy with TLCI)''는 해외 3년 이상 거주 등의 제약 조건 없이 입학 할 수 있는 미국 정규 사립 중·고등학교 시스템으로 학부모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삼보어학원의 오랜 교육 노하우로 여느 외국인학교(국제학교) 못지않게 미국 명문대 진학을 위한 최적의 맞춤 교육을 실시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삼보 국제 아카데미의 존 김(John Ghim) 교장이 강조하는 차별화된 교육 특징과 장점에 대해 소개해본다.
TLCI와 계약 통해 미국 정규 학점과 졸업장 발급
미국 중·고교 과정의 학점을 정식으로 인정받아 미국 대학에 진학하기 위해서는 공인된 인증기관으로부터 인증을 받은 학교나 교육기관에서 교과과정을 이수해야 한다. 미국 교육부에 의해 인증된 기관은 미국서부교육연합회(WASC)를 비롯해 모두 여섯 곳이다. TLCI(The Learning Community International)는 메릴랜드 주에 있는 학교로서, 바로 이 여섯 개의 기관들 중의 하나인 SACS(Southern Association of Colleges and Schools)의 인증을 받았다. 또한 MSCES(Middle States Commission on Elementary Schools)의 인증도 동시에 받았다.
삼보 국제 아카데미는 미국 교과과정을 운영하며, TLCI와의 독점적 계약을 통해 정식 학점과 졸업장을 발급한다. 삼보 국제 아카데미 등록 학생들의 모든 성적표와 졸업장에는 두 곳의 인증기관인 SACS와 MSCES의 인증 도장이 들어가 미국 정규 학교 학점을 인정받게 되는 것이다. 국내에서 TLCI를 통해 미국 정규 학점을 취득했던 한 학생은 미주 중앙일보 본사가 운영하는 ''미주 중앙일보 학생기자단''에 선발되기도 했다. 또한 대학 입시에서 영국 명문대와 미국 UC버클리에 동시 합격하는 성과를 올렸다.
삼보의 명성 그대로 최적의 교육 실시
삼보 국제 아카데미는 6학년부터 12학년까지의 미국 교과과정을 미국 정규 사립학교로서 운영한다. 다른 외국인학교들과는 달리 국적이나 해외 체류 기간 등과 같은 입학 조건이 없어 미국 대학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이 보다 쉽게 지원할 수 있다. 영어로 진행되는 수업을 따라갈 수 있을 정도의 일정한 토플성적이 요구되며 인터뷰, 영어, 수학 테스트를 실시해 입학 여부를 결정한다.
입학 후에는 미국 대학 진학을 위한 학점 준비나 다양한 특별활동 등 맞춤 준비과정을 집중적으로 실시한다. 삼보의 명성 그대로 수준 높은 수업과 철저한 학생관리가 이루어지지만 기존의 다른 외국인 학교들에 비해 수업료가 훨씬 저렴한 편이다.
교육 시설에 대한 학부모들의 우려를 불식시키기 위해 인근에 있는 음악이나 미술 분야의 유명 전문기관과 제휴해 다양한 방과 후 활동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각자 목표로 하는 전공에 맞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해 미국 대학 입시에 필요한 최적의 프로필을 갖출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존 김(John Ghim) 교장은 "개교 첫 해인만큼 학부모들의 인정을 받기 위해 최고의 진학 실적을 올리는 것을 목표로 개별 맞춤 관리를 실시할 것이다. 미국 교육 시스템에 정통한 강사진과 컨설턴트가 각 학년에 맞는 최적의 교육과 대입 진학 전략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라고 밝혔다.
SAT, AP 전문 강사진 및 칼리지 카운슬러
삼보 국제 아카데미의 가장 큰 장점 중의 하나가 바로 우수한 강사진에 의한 전문수업이다. 대치동에서 검증된 최고 실력의 SAT, AP 강사들이 수업을 맡아 미국 대학 진학에 필요한 학점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해준다.
강사들뿐만 아니라 존 김(John Ghim) 교장 역시 미국 사립 중·고등학교에서 다년간 SAT와 AP 수학을 지도했으며, 도서출판 넥서스에서 출간한 ''미국 고교 수학 완성''의 저자이기도 하다. 미주 중앙일보 LA 본사의 SAT 헤드 강사로 수많은 고득점자를 배출한 바 있으며 국내 외국인학교에 수학교사로 재직하면서 AP 수학을 지도하기도 해, 미국과 한국 교육의 실정을 잘 아는 교육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데이비드 리(David Lee) 교무처장은 유학 컨설팅 전문가로 활동하면서 우수한 학생은 물론 실력이 다소 부족한 학생들까지 이끌어 미국 명문대 진학 실적을 올린 사례로 유명하다. 미국에서 유치원부터 대학까지의 교육과정을 거침으로써 미국 교육 시스템에 정통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었기 때문이다. 데이비드 리(David Lee) 교무처장은 삼보 국제 아카데미에 상주하면서 저학년부터 12학년까지 전 학년을 담당하는 칼리지 카운슬러의 역할을 한다.
오는 5월 30일(월) 삼보 국제 아카데미 설명회가 개최돼 학부모들에게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문의 (02)562-3630
장은진 리포터 jkumeu@yahoo.co.kr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