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미술관은 오는 6월 26일(일)까지 서울시립미술관 본관 2층에서 ''서울, 도시탐색'' 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서울의 과거와 현재의 역동적인 모습, 향후 전개될 미래의 창조적인 모습까지 다양하게 만날 수 있는 자리다. 또 쉼 없이 발전되어 온 서울에서 살아가는 시민들의 생활상과 그 이면을 동시대 작가들의 다양한 시각으로 조명한다.
서울의 풍경뿐만 아니라 작가들의 삶에서 묻어나온 투영된 각양각색의 장면들을 한국화, 서양화, 사진, 영상, 설치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아울러 ''서울''이라는 도시 공간 또는 그 공간 속에서 살아가는 도시민들이 어떻게 예술작품에 반영되었는지도 엿볼 수 있다. 35인 작가의 36점의 작품이 소개되고 있는 ''서울, 도시탐색'' 전은 도시의 숨결, 사람의 도시, 도시 파노라마, 서울의 이면 등 4가지 섹션으로 진행된다.
이번 전시는 서울의 아름답고 발전적인 모습뿐만 아니라 도시의 감춰진 이면까지 들추어 도시와 자연, 그리고 우리 삶의 상관관계를 되짚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또한 우리 삶의 터전인 서울을 입체적으로 조망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문의 2124-8939
김선미 리포터 srakim200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