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음사(신도회장 김철곤)에서는 12일 석가탄신일 행사 수익금 100만원과 백미 30kg(3포)을 생활이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 달라며 의창동 주민센터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과 성품은 지난 10일 석가탄신일 행사 수익금으로 마련한 것이다. 관음사에서는 매년 설 명절마다 동주민센터에 떡국을 기탁했다.
김해 생림초,‘사제지간 전국노래자랑’인기상 수상
김해 생림초등학교(교장 정상률)가 ''스승의 날'' 특집 KBS‘사제지간(師弟之間) 전국노래자랑’본선에 참가해 인기상을 받았다.
제6회 보훈가족 위안행사 열려
조국과 민족을 위해 헌신한 보훈가족을 위로하기 위한 제6회 보훈가족 위안행사가 지난 14일 오전 마산음악관 야외무대에서 열렷다.
상이군경회 마산지회(지회장 나갑철), 전몰군경미망인회 마산지회(지회장 나강례) 전몰군경유족회 마산지회(지회장 이옥정) 등 보훈 3단체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박완수 시장, 안홍준, 이주영 국회의원 도?시의원, 유족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초청가수, 부채춤, 민요, 각설이 공연, 회원 장기자랑 등이 펼쳐졌다.
농업기술센터, 어린이 꿈나무 농업배움터 운영
창원시 농업기술센터 서부지도과에서 운영하는 꿈나무 농업배움터가 어린이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꿈나무 농업배움터는 관내 어린이 집과 유치원생 총 2000여명을 대상으로 농업현장 견학 및 체험프로그램 위주로 9월말까지 실시한다. 나만의 손수건 만들기, 나비표본 둘러보기, 각종 농작물 살펴보기, 직접 다육(선인장)심기 등을 내용으로 한다. 문의 : 225-5614
내서읍민원안내 도우미 발대
마산회원구 내서읍(읍장 신흥기)에서는 사명서 ‘시민에게 친절을! 맡은 일에 열정을! 자연에는 나무를!’실천을 위해 리장단으로 구성된 ‘민원안내 도우미’를 운영키로 하고 13일 내서읍 3층 회의실에서 발대식을 가졌다. 내서읍은 일일 방문민원이 연중 평균 750여건으로 민원대기 번호표를 발급하고 있다. 대기시간을 단축하고 노약자에게 보다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민원도우미는 주3회(월.수.금) 민원이 많은 오전 10~12시까지 2명이 1조가 되어 민원인에게 행정장비(복사기.팩스기) 무료이용 및 무인민원발급기 사용을 도와주고 시정홍보 등 임무를 수행한다. 전화민원 담당주사 책임제 읍장실 고충상담실 운영 등과 함께 행정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